자소서 ·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Q. 하이닉스 자소서 도전 문항의 끝맺음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자기소개서 도전 문항 작성 중입니다.

3번.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
(목표 / 어려움 /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 노력의 결과와 느낀 점)

캡스톤 프로젝트에서 통계분석을 이용해 지문 인식률의 산포를 개선했다는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마무리 문장에 무엇을 넣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1.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통계 분석은 객관적 근거로 문제 원인을 파악하고, 변수 간 관계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이처럼 통계 기반 분석으로 최적 조건을 찾아 문제를 개선하며, 엔지니어로서 data에 근거해 ISSUE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렀습니다.

선배의 추천은 2번 문장이나 포부를 작성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문항에서 느낀 점이 잘 드러나게 작성하라고 했고, 2번은 느낀 점보다 내용의 요약 느낌인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이 괜찮을지, 다듬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2번 문장은 포부를 나타내는 것보다는 실제로 어떤 역량을 발전시켰는지를 강조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느낀 점을 강조하고 싶다면 1번 문장과 같이 "깨달은 점"을 강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선배의 추천을 따라 포부를 넣는다면 2번 문장을 다음과 같이 수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통계 기반 분석으로 최적 조건을 찾아 문제를 개선하며, 엔지니어로서 data에 근거해 ISSUE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렀고, 앞으로도 더 나은 솔루션을 제시하는 능력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엔지니어멘토
코상무 ∙ 채택률 83%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저도 지금 생각하시는거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2번이 좀더 내용상으로는 맞는것같은데, 지금까지 역량을 쌓은걸 어떻게 쓰겠다~! 라는 식의 포부같은 내용으로 가다듬는게 개인적으로 가장 자연스러웠던것같습니다.
위에 내용을 따로 주시지는 않아서 제한적이긴하지만 느낌은 2번에 포부형식 추천드립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2번이 양산 기술 직무에 딱 좋을 것 같고, 입사 후 포부와 관련된 문장을 하나 더 추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SK하이닉스에서 ~한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이 문장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채택
어니언슾
코부장 ∙ 채택률 80% ∙
회사
일치

1번 2번 둘 다 어떤것이여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앞선 내용이 어떤 근거로 목표를 잡았고 어려움은 무엇이었는지,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세웠는지에 대해 잘 적으셨다면 크게 문제될 소지는 없습니댜. 굳이 뽑자면 본인이 생각하는 느낀점으로 적은 1번이 조금 더 적합해 보입니다.


채택
하닉양산기술
코과장 ∙ 채택률 87% ∙
회사
일치

전체적인 내용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둘중엔 2번이 좋습니다. 근데 저라면 이러한 경험을 통해 ~~ 이슈를 분석 ~ 해결하여 ~에 이바지하는 양산기술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등이 좋을것같습니다. 당찬포부가 있으면 좋아보이네요. 특정 원하는 직무가 있다면 and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쓰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