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양산 기술 직무 반도체 관련 활동이 없는데 어떤 것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1. 반도체 강의 수료하다가 만 강의가 있는데 이것을 통해 전문성을 높였다고 써도 되나요

2. 프로그래밍 역량을 써도 되나요 ( jaja C+ phython )

3. 라즈베리파이나 리눅스 관련 활동이 도움이 되나요? 된다면 어떤 업무에서 도움이 되나요?

4. 아예 반도체 관련 활동이 없는데 어떻게 자소서에 쓰면 좋을까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답변 3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산업
일치

직무와 정확하게 매칭될 수 있는 경험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신입이시기에 당연히 수율개선에 대한 경험이 없는게 당연하지요..
따라서 무슨 경험을 했냐가 중요하기보단 경험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그 경험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의 멘티님의 논리적 사고의 흐름이 훨씬 중요하다는 점 상기하세요.


행복주입소
코전무 ∙ 채택률 71% ∙
회사
일치

1. 해당 질문은 취준생 모두가 거의 들었을 교육이라서 전문성을 높였다라는 워딩은 지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양산기술 직무에는 크게 도움될 것 같지 않습니다.

3. 해당 활동이 직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은 되지 않을 것 같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꼈던 점들 배운점들 성과들을 위주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외부 반도체 공정실습과 교육을 이수하고 반도체 인턴이 아니여도 다른 기업 인턴이라도 하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채택
하이닉스 고인물
코상무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양산기술에서 요구하는 경험은 꼭 반도체가 아니여도 좋습니다. 공학적인 프로젝트는 결국 과정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래밍도 엮으실 수 있고, 반도체 강의도 써도됩니다.

대신 끝까지 수료못했다는 본인에게 마이너스인 요소는 적지말아주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