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SK하이닉스 소자 직무
이번 하반기 공채에 서성한 전자과 학사 졸예로 하닉 소자에 지원할 예정인데, 직무 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려요
1. 소자의 세부 직무가 PI, Device, FA, LDR, TCAD Simulation, Modeling, Reliability로 나와있는데, 소자 직무 내에 딱 이렇게 7개의 팀이 존재하는 건가요?
2. 하이닉스도 제품별 부서 -> 소자 부서 -> PI팀 이렇게 나눠지는건지 궁금합니다
3. PI팀을 가장 희망하는데, 자소서나 면접에서 TO가 없을 수도 있으니 얘기를 안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목표를 밝히는 게 좋을까요?
4. PI의 설명에 PI baseline 구축 외에도 cell scheme 결정, design rule 도출 이라고 되어있는데, 이 둘의 구체적인 업무가 궁금합니다. PI는 정해진 cell scheme과 layout을 어떻게 만들지 과정을 결정하는 직무 아닌가요?
Q. 충남대 전자, 충북대 전자
두 대학 인식이 어떤가요?? 반도체쪽으로 진로를 잡고 있는데많이 차이나는 편인지 궁금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충남대 전자는 공기업트랙이 있는 거 같고 충북대 전자는 실리콘웍스, 매그나칩, 어보브, 네패스 트랙이 있던데 단순히 네임벨류만 보고 충남대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취업 시장에 나가있는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Q. SK하이닉스 양산관리 직무 질문드립니다.
SK하이닉스 양산관리
통계학과 졸업생인데 다른 분야만 준비를 하다 이번 하이닉스 공고를 보고 양산관리에 통계 전공이 지원가능해서 관심이 생겨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현재는 반도체 관련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인데 공고에는” 반도체 공정 Process 전반의 이해도가 높은 자” 라고 나와있는데 어느 정도 수준의 반도체 지식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2. 비전공자인 제가 반도체 분야 지식을 어디서 익히는 것이 좋을까요?
3. 자기소개서에 직무역량에는 어떤 능력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데이터분석,통계 or 반도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