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자소서 수상경력란 고민입니다!

현재 공채에 올라와있는 자소서에 수상경력 적는 란이 있습니다.

제가 학부때 수상했던 상들이 교내에서 받은 총 5가지 입니다.

이 중 3가지는 졸업 프로젝트 작품 하나로 교내 다른 대회에서 받은 내용입니다.

즉, 같은 내용의 상은 그중에 하나만 골라서 적는 것이 맞을까요?

현직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sk 하이닉스 청주 양산기술 학벌
2024 하반기가 생각보다 빨리떳네요 원랜 sk가 학벌 많이본다해서 생각없었는데 막상 서류 접수기간되니까 그래도 도전해볼까 싶은데 시간낭비일까요? 국숭세단 라인 전자과 3.7/4.5

Q. 자소서 질문
안녕하세요. 자소서 관련해서 두 가지 질문 드립니다! 1) 자소서를 AI로 필터링한다는 것을 알아보니, 유튜브에 실제로 SK C&C에서 만든 프로그램 영상도 있고 현업에서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I에서 걸러지지 않기 위해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AI가 글을 읽고 "노력 수준, 난이도, 성취 수준, 의지/끈기" 이 4가지 항목에 관해 2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기고 직무 키워드도 판별한다고 합니다. 평소 작성하는 대로, 상황(간단) - 행동(구체적, 논리적) - 결과(간단), 느낀 점(진솔) 작성하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2)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구체적인 행동이 지원자를 판단하는 근거로써 중요하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행동을 디테일하게 묘사하다보니, 독자에 따라서 불필요한 설명이 많다는 평도 받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글을 점검하는 노하우가 있다면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반도체 DRAM
뉴스 기사를 읽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 그러나 HBM의 단수가 8단에서 12단으로 높아지고 수율 확보가 어려워지는 만큼 D램 생산량은 더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게 국내 증권사들의 주장이다. 전통 D램 수요 부진을 HBM 수요가 메울 수 있다는 분석도 있다. 박상욱 신영증권 연구원은 “HBM 생산 집중으로 D램 공급이 자연히 부족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서, HBM 수율 확보가 어려우니까, 그만큼 범용 DRAM Capa를 HBM 용 DRAM 제작하는 데 사용해야 하고, 그래서 범용 DRAM 공급이 자연히 부족하게 된다. 결국 모바일이나 PC 수요가 부진해도 어차피 범용 DRAM 공급도 부족하니까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 ... 이런 말일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