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포 vs 랩인턴 vs MPW 칩 설계

안녕하세요, 3학년 1학기 학생입니다
학사 취업을 희망하고, 이제 막 직무를 알아보기 시작해서 일단은 디지털 회로 설계에 관심이 있습니다.

랩인턴: 6월 17일 ~ 8월 31일, PIM 아키텍처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관련 주제.
MPW 칩 설계 단기 강좌: 교내 프로그램, 7월 1일 ~ 8월 31일까지 매주 월요일은 강의, 주중에는 팀원끼리 칩 설계. (논문까지 작성한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확실하진 않습니다) 이번에 마지막으로 개설.
SK hy-po 활동: SK 하이닉스의 온라인 교육, 8주간 실무/반도체 교육과 팀 프로젝트. 6월 14일에 합격 발표

랩인턴과 MPW를 고민하면 랩인턴이 우선인 것 같은데, 하이포 결과 발표일이 너무 늦어서 발표 후에 학부연구생을 취소하면 너무 민폐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랩인턴을 취소하고, 합격시 하이포를 듣고 불합격시 MPW 강좌를 들을까 싶은데 이 선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랩인턴 활동보다 하이포가 메리트 있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랩인턴과 하이포 활동은 모두 디지털 회로 설계에 관련된 활동이므로 둘 다 귀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둘의 목적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에 따라 다른 메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랩인턴은 교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학교 내부에서 다양한 교수님들과 함께 일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학생들과의 교류가 가능합니다. 또한 랩인턴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능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하이포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므로 실제 업무에 가까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 하이닉스의 온라인 교육이기 때문에 기업 내부의 시스템과 업무 방식을 배울 수 있으며, 기업의 인사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는 취업 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MPW 강좌는 짧은 기간이지만 직접 칩 설계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팀원들과 함께 작업하면서 협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랩인턴과 하이포 모두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며, 선택의 기준은 개인의 우선순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랩인턴은 학교 내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하이포는 실무 경험과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목표와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장비사 식각공정 PE
코차장 ∙ 채택률 96%

하이포 4기인가 5기인가 들었었는데 별로입니다. 랩인턴 mpw 둘 다 좋아보이네요



댓글 0
w
wagle
2024.06.05
앗 혹시 이번에 취업하신 멘토님이실까요? 제가 지원한 기수가 5기이고, 지난 겨울에 진행된 게 4기여서 여쭤봅니다..!
채택
엔지니어멘토
코상무 ∙ 채택률 83%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하이닉스 입사를 목표로 한다면야 분명 이건 hy-po가 유리합니다.
활동과정에서 자체적으로 평가하는 부분도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시기도 할겁니다.
다만 하이닉스가 아닐경우라면 아무래도 도움이 덜되기에, 범용성 관점에서는 랩인턴이 생각하시는것처럼 더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0
w
wagle
2024.06.05
하이닉스 입사는 아무래도 대기업이다보니 목표로 두고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 답변 감사드립니다!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회설을 희망하신다면 하이포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랩인턴이나 MPW중에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w
wagle
2024.06.05
회설이 아니라 다른 직무의 경우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아직 직무를 제대로 정한 상황이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싶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순서로만 따지면
MPW > 랩인턴 > 하이포 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포는 어떤 활동인지 적어주지 않아서 그런걸 수도 있습니다.

일단 랩인턴을 하시고, MPW를 붙고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아래 댓글 보고 말씀드리는데,
이런 활동들로 직무 관련 경험을 쌓으시면 충분히 대기업도 갈 수 있습니다.
직무 관련 활동을 잘 쌓으시면 충분히 가능성 있습니다.
자신감부터 가지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5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w
wagle
2024.06.05
MPW는 이미 붙은 상황이고, 연구실 측에서 나가야 한다면 사전에 말해야 충원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셔서 활동 시작 전에 취소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하이포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데, 반도체 교육과 엑셀 등 실무 교육 이후에 그 내용을 기반으로 한 팀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이닉스에서 하는 활동이기도 하고 만약에 이번 기회에 붙는다면 이후에 다시 붙기는 어려울 것 같아 취소하기엔 주저되어 질문 남겼었습니다.

따뜻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많이 갈팡질팡 하고 있었는데, 힘 얻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sk하이포는 공정엔지니어쪽에 유리한 교육프로그램이다보니 적어주신 내용으로는 랩인턴이나 MPW가 더 낫다고 보입니다. 랩인턴이 실제로 인턴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어서 랩인턴 추천드립니다.



댓글 0
w
wagle
2024.06.07
답변 감사합니다! 직무 관련 없이 고려해도 랩인턴이 나을까요?
어니언슾
코부장 ∙ 채택률 81% ∙
회사
일치

하이포 교육듣는 내용이 본인의 희망직무와 연관성이 높다면 추천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랩실 인턴을 추천해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