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e · SK하이닉스 / 반도체설계

Q. skct 실행역량 문제 질문드립니다.

사원 Z는 오전 10시 회의에 참여하기로 예정되어 있다. 사원 Z는 전날 대략의 회의 준비를 마쳐 놓고 관계사에게 회의 떄 사용할 자료를 요청하였다. 관계사에서는 내일 오전 9시까지 자료를 준비해 두겠다고 약속하였다. 그러나 사원 Z가 회의 시작 1시간 전인 9시에 관계사에 방문하였지만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상태이다. 담당자의 개인연락처로 연락하였지만 연락은 되지 않고, 회의 시간은 점점 임박해오고있다. 회의를 성곡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Z가 취해야할 행동은?
1. 9시30분까지 기다려 보고 그래도 오지 않으면 회사로 복귀하여 Z가 가진 자료라도 정리해서 회의에 참석한다.
2. 다른 사원에게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관계사에서 해당 자료 담당자가 올 때 까지 기다린다.
5. 현재 상황을 과장에게 보고하여 후속 지시를 받을 때까지 기다린다.
제 생각에는 이 중에서 적극적인 1번이 수동적인 5번보다 정답에 가까운것 같은데 현직자 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하이닉스 자기소개서 방향성이 이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하이닉스 자기소개서 쓰는 과정에서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 직무 경험 기술 ] 1.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 경험 : 석사 과정에서 작성하고 있는 논문 내용, 연구하는데 어떠한 분석 기법을 바탕으로 어떠한 결론을 내렸는가? 2. 팀워크를 발휘해 공동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 : 공동 1 저자로 논문을 작성하며 연구를 진행한 내용 3.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 : 실험 초기에 물질을 합성하고 수율을 끌어올린 경험 / 전략 4. 지원자 님은 어떤 사람인가요? : 멘토링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개인의 가치관 표현 이렇게 가닥을 잡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왔는데, 직무 경험 기술 ~ 3번 문항까지 단일 연구 주제에 대한 내용을 항목 별로 나눠 쓰는 거라 돌려막기 느낌이라 2번 문항의 경우 고등학교에서 동아리 부장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동아리 프로젝트 리딩하며 성사시킨 이야기를 작성했습니다. 이게 방향성이 맞나 고민됩니다.

Q. SK 하이닉스 경력, 경험/특허, 경험기술서란 작성 요령에 대해 여쭤봅니다.
1. SK 이력서에 대내외 활동란이 없어서 2년간의 학생회 활동과 같은 것을 경험/특허란에 적어도 되는지 고민입니다 -> 학생회 경험은 자소서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2. 학부 연구생(약 6개월)을 경력란에 경험을 적고, 경험/특허란과 경험 기술서 모두 적어야 하는건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자소서 1번에 들어가는 내용입니다) 2-1. 경력란에 작성하는 학부연구생 경험의 경우, 한 일에 대해서만 적고 이를 통해 느낀점 깨달은 점은 경험/특허란 혹은 경험기술서 중 하나에 풀어내야 하는지요,, 3. 경험/특허란에 반도체산업협회에서 진행한 3일간의 반도체 8대 공정 이론 교육 프로그램(온라인 강의)과 같은 것이 적합한지, 이때도 개조식 혹은 나열식 중 어떤 것이 좀 더 유리한 작성법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4. TCAD simulation를 활용한 프로젝트에 대해 경험/특허란과 경력기술서 둘 다에 작성하는 것이 아닌 경력기술서에만 작성하는게 맞을까요?

Q. 반도체 기업 위치 질문
SK하이닉스랑 삼성전자를 반도체 엔지니어로 취업한다고 하면 근무 위치가 어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