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하이닉스 양산기술 지원하려 하는데 자소서 5번에 이 경험들 써도 될까요..
양산 기술 직무 중 공정 직무는 레시피 개선을 통해 수율을 향상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화공과라 반도체공정 전공강의, NCS 반도체 교육 이수, 짧은 공정실습 경험밖에 없어 전문성을 쌓기 위해 해온 노력이 부실합니다..
화공과에서 배터리 전극 성능 개선과 특정 반응 촉매 성능 개선 연구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3개월 이상)
거기서 원재료를 바꿔가며 반응을 진행하고, 분석장비로 성능을 평가하였는데요
원재료의 변경을 레시피의 개선, 성능 개선을 수율 향상으로 연결지어 어필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그냥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양산기술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렀다 라는 식으로만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전자로 하자니 너무 반도체 쪽이 아니라 자충수가 되는 것 같고 후자로 하자니 특색 없고 전문성도 딱히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직무와 정확하게 매칭될 수 있는 경험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신입이시기에 당연히 수율개선에 대한 경험이 없는게 당연하지요..
따라서 무슨 경험을 했냐가 중요하기보단 경험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그 경험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의 멘티님의 논리적 사고의 흐름이 훨씬 중요합니다.
따라서 두리뭉실한 경험보다는 위에 언급된 내용들이 잘담긴 전자가 더 낫다고 봅니다.
2021.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