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SK / 생산관리

Q. sk 온 경영지원_배터리 제조관리

1. sk 온의 배터리 제조관리가 엔지니어가 아니라 경영지원에 속해있는 이유가 직접적인 제조관리 보다는 다른 부가적인(도급 관리, 회계, 대외업무, 검수) 일을 더 많이 담당해서인가요?
2. 생산관리 직무를 희망하는데 이번 수시채용에는 딱 맞는 직무가 없어서 “경영지원_배터리 제조관리“를 지원하려 합니다. 직무내용에 생산관리가 포함되어 있어서요. 엔지니어 부문에서도 생산관리를 담당하는 직무가 있는 걸로 알고있는데, 엔지니어 부문의 생산관리 직무와 경영지원의 배터리 제조관리의 업무가 어떻게 다른가요?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SK 온의 배터리 제조관리는 경영지원에 속하는 이유는 직접적인 제조관리 보다는 다른 부가적인(도급 관리, 회계, 대외업무, 검수 등) 일을 많이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부가적인 업무는 엔지니어 부문에서는 다루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제조관리는 경영지원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엔지니어 부문의 생산관리 직무와 경영지원의 배터리 제조관리 직무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엔지니어 부문의 생산관리 직무는 제품의 제조, 생산계획, 생산설비 등의 사업 상 관련 업무를 담당합니다.
2. 경영지원 부문의 배터리 제조관리 직무는 배터리 제조공정과 관련된 도급 관리, 회계, 대외업무, 검수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영지원에 속해있는 이유는 주로 다른 부가적인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이에요. 도급 관리나, 회계, 대외업무, 예산 넣어주고, 검수 등의 부가적인 업무는 제조과정에 필요한 서포트에요! 경영지원팀에서 담당하고있습니다.
2번 사항으로는 제조관리업무는 좀 차이가있어요. 생산 관리는 주로 제조 공정 자체의 기술적인 측면과 parameter의 최적화를 통해 수율을 관리한다면,, 제조관리업무는 제조 공정에 필요한 서포트 자원관리, 비용관리 등에 조첨이 맞춰져있어요. 투자 예산도포함이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