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SK C&C / 제조가공

Q. Sk on과 한전kps

안녕하세요!
제가 고민이 있습니다!
이번에 한전kps와 sk 온 필기 시험을 쳐야하는데 일정이 겹쳐서 한 개만 선택해야합니다.
1. 두개다 합격할 수 있는 실력이라고 가정하면 어디를 쳐야 좋을 까요?
참고로 저는 지방대 철도전기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영어,기사 자격, 영어회화은 뒤쳐지지 않습니당!
미래 원전기술인이 되냐 vs 돈 많이 주는 회사 비젼 좋은 회사들어가냐의 차이인거 같습니당
2.한전Kps들어가면 해외 아랍에미리트 원자력발전소에서 일해야합니당! 참고로 제가 시골에서 자라서 이런데 익숙해요. Sk on은 배터리제조 부서 썼어영
3. 다들 어디 추천하세영? 해외 원전에서 일하면서 받는 돈이랑 대기업sk온에서 받는 페이랑 비교하면 sk가 훨 많겠죠? 저는 배터리 산업도 관심있고 전력발전소도 관심있는데 이제는 딱 선택해서 한 길만 파야할것 같습니당. 지혜를 나눠주세영.

답변 4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어려운 선택이네요. 이건 개인이 갖는 가치관의 비중에 따라 달릴일인 것 같네요.
일단 급여 부분에서는 해외근무일 경우를 가정하면 SK보다 한전이 더 쎌겁니다. 근무환경에서는 해외를 나가지 않는 SK가 더 유리해보입니다.
그리고 해외근무는 생각보다 더 외롭고 힘든 일입니다.
앞으로 남은 평생 계속 해외근무가 계속될것이라 생각하면 가정을 일구는 것조차 생각보다 어려울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SK에 한표를 드립니다.


채택
억수르
코차장 ∙ 채택률 83%

아디를 가느냐에 따라 커리어, 근무지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저희가 섣불리 어디로 가라고 추천하기 어렵네요.

돈, 워라벨, 근무지 등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들을 나열해보고 본인의 우선순위를 정리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바라카 가면 평생 해외근무는 아닙니다 다만 총각때는 힘들수 있습니다. 정년 기준 이면 한전 KPS 이고 연봉을 본다면 SK에 추천합니다.


채택
ㅁㄴㅇㅁㄴㄹㅇㄹ
코차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SK 임직원으로써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단 행복한 고민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드리진 못하겠지만 저의 생각을 말씀드린다면
종합적을 SK가 더욱 미래가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원전기술도 미래에 창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부분은 배터리 산업도 비슷한 미래가 예견됩니다.
가장 큰 부분으로는 대기업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체계와 급여, 조직문화 등 공기업과는 더욱 빠르게 변화하기에 추후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부분으로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