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 C&C / 해외영업, 국내영업

Q. 27살 여자 취업 고민 상담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대기업, 강소기업 해외영업 직무 취업을 목표로 한 27살 여자입니다.

영국 대학교(마케팅경영학)졸업, 외국 경험 총 7년, 평균 학점 3.45

오픽 AL, 인도네시아어 기초 수준 가능
해외영업 인턴 3개월, 고용디딤돌 영업 교육 수료, 판매직 경험, 영어 강사 아르바이트

대략적인 스펙입니다.
내년이면 28살이 되는데 오랜 취업 준비로 지칠대로 지쳐서
대기업은 포기하고 중소기업으로
하루라도 빨리 취업해서 경력을 쌓아야하는지 정말 고민입니다.

게다가, 제가 면접은 자신있는데 오랜 외국 생활로 인적성시험에 매우 약합니다.

답변 2
채택
해병왕
코상무 ∙ 채택률 68% ∙
직무
일치

음.... 구체적으로 무엇을 질문 하시려는지 모르겠군요... 인적성에 약한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명확하게 현실을 직시하시고 인적성을 안보는 회사를 보던지 아니면 실력을 키우는것밖엔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회사가 중소기업인지 중견기업인지 중기업인지 소기업인지 명확하게 구분하시길 바랍니다. 구직자들이 흔히 편견으로 아는 회사는 중기업 소기업 이구요.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엔 괜찮은곳들 꽤 있습니다.


해피멘토
코이사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면접에 자신이 있어도, 인적성에 매우 약하다면,, 인적성검사를 통과해야 하는 많은 기업은 합격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멘티님이 취업하려고자 하는 범위가 너무 넓은 것 같습니다.. 아무리 취업이 어렵다고 해도 본인이 하고자하는 분야를 좀 더 명확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해외영업이 아니라 산업을 좀 특정지어도 되고요. 자소설닷컴이나 스펙업등의 카페에서 주기적으로 채용공고가 올라오는 것을 보고 , 우선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다가 막히면 여기 코멘토에 올려서 질문을 해도 좋고요. 사실 취업이 어렵고 막막하고 두렵지만, 막상 하고 부딪혀보면 그렇게 어렵지많은 않을 것입니다.

멘티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