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텔레콤 / 마케팅

Q. 남자 나이...

내년에 32살이 됩니다.
졸업 후 스타트업을 거의 5년간 운영했는데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하반기에 30개 정도의 기업에 서류를 제출했지만 3개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탈락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정량적 스펙은 입사 최소 기준을 충족한다고 생각하는데, 나이 때문인지 자소서 때문인지 왜 서류에 탈락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어 공인성적은 토익 토플 토익스피킹 모두 만점이고 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국내 명문대에 학점도 높은 편 입니다.
대학시절 인턴 경험도 있고 봉사활동 경험, 수상 경력 등 서류 통과에 필요한 최소한의 조건은 충족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는 모두 대리급 이상인데 이런 고민을 말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현직에 계시는 채용 담당자에게 물어보고 싶었습니다ㅠㅠ

남자 나이 때문에 서류에서 탈락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자소서를 너무도 못 적어서? 그것도 아니라면 스타트업 경력 때문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답변 3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후배님.
남자나이의 컷은 31살 정도 되서 그런듯합니다.
경험 적으로 직무적으로 매칭성을 더 보여주시면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적으로 차별화를 시켜야 하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직무적으로 더 스터디를 해서 더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승하셔서 꼭 합격하세요.


휴면계정

제주변에 입사하신 신입사원중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보통은 31살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다고 무조건 취업이 안되는건 아니예요^^
멘티님처럼 창업의 경험은 타지원자에 비해 엄청난 이점이 있는 역량이라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것이라 생각 되구요
이를 자소서에 잘 녹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취업은 운이 80이상은 되는것 같아요^^
자신을 믿고 지원 하시다 보면 좋을 결과 있을 거예요^^
화이팅!!


멘토44360
코사원 ∙ 채택률 0%

나이 때문은 아닌 듯 합니다. 제 주변에도 여러 경험을 가진 분들이 늦게 사원으로 입사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제가 멘티님의 자소서를 보지 않았지만 아마 자소서를 님의 관점에서 그 동안 해왔던 경력위주로 화려하게 작성했을 확률이 큽니다.

보통 회사는 신입사원을 뽑을때 우수한 사원을 뽑고자 하지만 경력직으로 채용하지 않는 한 그 회사의 철학, 사내 분위기, 그리고 직무양성방향과의 매치여부를 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즉, 쉽게 말하면 잘난 사람이라고 무조건 선발하지 않는 다는 뜻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즉, 도화지에 색깔이 너무 칠해져 있으면 새그림을 그리는데 부담이 되는 것처럼 말이죠.

자소서에 멘티님의 경력을 진로를 정하기 전까지의 살아왔던 인생으로 담담하게 서술하시되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와 철학에 맞게 맞추어 성실한 직장 생활을 희망한다는 취지가 된다면 좀 더 나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현재 취업하기가 힘들기도 하지만 반면에 회사에서 야심차게 기대했던 유능한 신입직원들이 빠른 시일내에 사직을 하기도 하여 각 기업들의 인사목표나 방향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채용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화려한 경력과 스펙을 마냥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우려를 불식시키는 스킬도 좀 필요해 보입니다.

화이팅 하시고 힘내세요. 원하시는 직장에 취업 꼭 성공하시길 빕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