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X / it

Q. 무스펙 공대생...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2학년 때, 전과해서 공대생이 된 학생입니다. 2년 내내 전과 고민하고, 뒤늦게 바뀐 환경에 적응하느라 2년 동안 그 어떤 스펙도 미처 준비하지 못했습니다.현재 3학년으로 올라가는데, 지금까지 챙긴 것이라고는 학점밖에 없네. 그이외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우선 4학년 때 정처기 자격증을 딸 예정이고,학교에서 하는 프로그래밍 공모전에 적어도 한 번나가볼 예정입니다. 이외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모르겠네요.우선 IPP 생각중이기는 합니다. 그나마 무스펙이지만 회사에 직접 가봐서 일할 수 있는지라..
혹시 조언 주실 수 있을까요?아무래도 스타트가 다른 사람보다 훨씬 늦어져서..마음은 조급한데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프로젝트라도 하나 참가해야할 것 같은데,제가 이런 걸 할 수 있는 실력인지조차 모르겠어서, 가늠이 너무 안 되네요.전과해서 커리가 꼬인지라..프로젝트를 하고 싶어도, 이제서야 어딜 가야할지도 모르겠고..제 3학년인데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아서 전부 막막하네요.

답변 3
멘토46142
코사원 ∙ 채택률 0%

글에서도 많이 혼란스럽고 걱정하시는게 느껴지네요. 더 혼란스럽게 해드릴까봐 조심스럽지만, 조금 앞서 시작한 사람으로 한마디 해드리자면, 시작이 늦으신만큼 본인이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에 대해 좀 더 확실히 정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T 분야엔 다양한 직군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공부하면서 흥미를 느끼거나 잘했던 분야 쪽을 더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어느 한 분야를 정하셨다면, 이 분야에 맞춰 스터디, 공모전, 대회, 대외활동, 프로젝트, 교육참가 등 가지를 뻗어 나가는 것이 향후 취업 준비를 위한 스펙/자소서 작성, 면접 등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님이 현재 無 spec인 이유는 목표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희망하는 직무(목표로 하는 직무)도 없고, 목표로 하는 기업도 없다보니까 준비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는 것입니다.
정처기는 왜 취득하려고 하시나요?
그게 어디에 도움이 되길래 취득을 고민 중이신가요? 목표로 하는 기업이나 직무에 도움이 되기에 취득을 하려는 것이길 바랍니다.(확실한 목표가 없으면 시간낭비만 될 뿐이니까요)
님이 스타트가 늦은 만큼 희망기업은 나중에 하더라도 희망직무는 명확히 해서 스펙을 준비하셔야만 합니다.
그래야 다른 지원자들에게 뒤쳐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3학년이기에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지는 마십시요
지금부터 준비하면 절대로 늦은 것이 아니고, 목표를 확실하고 뚜렷하게 잡은 다음에 차근차근 준비해, 2년이면 충분히 스펙을 마련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88
코과장 ∙ 채택률 83%

늦지 않았어요 화이팅
저는 졸업하고도 어디 입사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놀다보니 2년이나 걸렸는걸요 ㅎㅎ 저에게 인상좋은 학교내요 꼭 합격하면 좋겠어요

참 막막하죠? 학생시절 제모습 같아서 안쓰러워요
너무 입사에 목숨걸지 않으면 좋겠어요
지금 딱히 뭘해야할지 모를땐 멘티님이 재밌어 하는걸 맘껏하고 생각하면 떠오를거에요 내가하고싶은게 뭔지말이에요

다시말하면 불안해서 재미있게 즐길거 못즐기고 남들하는 자격증따면 시간낭비라는거에요 그렇게 하지 말구요!! 아까 인턴은 할 수 있다고 했죠? 인턴해보는거 추천해요 사기업은 자격증보다 해당직무경험 중요하게 보거든요!! (공사는 자격증을 봐요!! 그러니까 사기업갈건지 공사갈건지 정하는게 좋겠죠?)

허둥지둥하지말고 지금도 안늦었으니까 내가 하고싶은일이 무엇인지 침대에 누워서 눈감고 잘 생각해봐요 그러다 잠들면 잘 자고 일어나서 천장보고 생각해보구요

방향이 정해지고 움직여야 정확히 갈수있어요 대충가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게되니까 후회하지 말아요 ㅎㅎㅎ

이미 고민시작했우니까 잘할거에요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