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환경안전직무 화관법컨설팅 경력?
안녕하세요 지방st대학 화공 졸업(학점:3.4/4.3) 환경안전직무로 직무정한뒤 대기환경기사, 산업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따고 올해 하반기부터 이력서넣고있는 29살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연고지에있는 환경컨설팅업체 화관법 컨설팅직무로 합격했습니다. 현재 생긴 고민이 원래는 중소/중견 제조업 환경안전직무쪽으로 취직하는게 목표였는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지금 합격한 환경컨설팅업체에서라도 경력을 쌓아 이직을 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좀더 취업준비생활을 이어나가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컨설팅 업체에서 일을하게 된다면 화관법쪽으로만 일을하게 되니 이직을 하더라도 물경력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현직에서 일하시는 분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ㅠㅜ
Q. 안전관리자 취업
안녕하세요! 제조업 안전관리자 취업을 목표로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대학: 기계과(항공전공) 4년제 , 학점 3.2/4.5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컴활1급, 오픽 IM1
경험 및 스펙: 없음
현재 제 상황입니다. 관련학과를 나온것도 아니고, 학점도 낮고, 스펙도 없는 상태입니다. (알바경험도 없음)
올 하반기 취업을 목표로했는데 중견 이상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1. 첫번째 질문입니다!
관련 경험을 쌓고싶은데, 인턴이나 관련 경험은 어디서 어떻게 쌓을 수 있을까요?
안전쪽은 특히나 경력을 많이 뽑고 인턴은 없더라구요..
2. 두번째 질문입니다!
차가 없어서 지방이라면 근처에서 자취를 해야하거나 기숙사에 묵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서울쪽에서 인턴이나 경험을 쌓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지방에 아주 작은 회사라도 들어가는게 나을까요?
Q. 안전관리자 직무 면접 준비중인데 어떻게 답변해야 할까요?
현재 안전관리자 직무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업장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할 경우 본인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 중대재해가 발생했을 경우 진행해야 하는 형식적인 절차에 대해 답변해도 될 지 궁금합니다.
만약 정말 제 생각을 물어보는 것이 질문의 의도라면 어떤 식으로 말씀 드리면 좋을 지도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