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AI개발

Q. AI개발 직무 희망하는 32살입니다.

1. 경영학부 졸업 / 데이터사이언스 석사 졸업
2. 코로나로 인해 연구실 경험 없음
3. 캡스톤 프로젝트로 조기졸업 후 부트캠프 교육 수료
4. 그 후 현재까지 약 1년 반 동안 취준
5. 취준하면서 모기업에서 주최하는 프로젝트형 AI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석사 졸업 프로젝트는 OCR 계열 구현 프로젝트였고, 부트캠프에서는 추천시스템을 학습하고 관련 프로젝트 진행했습니다.

면접은 지금까지 20번 조금 안되게 정도 본거 같구요. 최종에서 떨어진 거는 4군데 정도 있습니다.

OCR쪽이나 추천시스템 쪽으로 취준을 하다가 공고가 너무 없기에 ML, DL 가릴것 없이 AI면 서유 넣는 중이구요. 최근에는 LLM도 공부하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계속 탈락하기만 하다보니 의욕도 떨어지고 쳐지기만 하네요..
나이도 쫌 있는 편이라 신입으로서 메리트도 없을 거 같고 걱정됩니다.

이 분야 취준을 계속하는게 맞을지 아님 지금이라도 다른 분야로 가야할지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AI 개발 PPT 면접 관련 질문
지원한 기업에서 수행했던 프로젝트 3개 이하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발표한다하여 고민입니다. 포폴 면접은 경험이 없어서 어떤식으로 준비할지 조금 막막합니다. 제가 일단 PPT에 넣을 필수적인 내용은 프로젝트 개요, 역할 및 기여도, 이슈 및 해결방안 인데 이거 말고도 필수적으로 들어갈 내용이 있는지 조금 궁금합니다.

Q. 수상을 하지 못한 경진대회 경험 기록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AI개발자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학사를 졸업한 상황입니다. 제가 예전에 대회를 많이 참가 했었지만, 수상 경험이 거의 전무합니다. 수상을 하지 않았음에도 기재를 하는게 좋을지 판단이 잘 서지는 않습니다. 수상을 제외하고 경험은 인턴 활동 2회, 각종 대외활동, 학부 연구생, 자격증, 기타 교내 프로젝트, 학회 등등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니, 경험 및 경력 내역서에 해당 사항들을 적고 있는데 수상 받지 못한 경진 대회 경험을 적는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Q. 백엔드 개발자 관련 학과 질문
AI 반도체공학과 재학 중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 관련 자격증, 대외활동은 따로 할 생각인데, AI 반도체 전공 졸업장으로는 백엔드 개발자로 취직하기 어려울까요? 컴공으로 이중전공을 신청할 수도 있지만 이미 6학기를 다니기도 했고, 이중전공 졸업요건이 어려운 편이라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