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CS 엔지니어 직무에서 전자 회로, 부품 지식

CS 엔지니어 업무 수행할 때 전자 회로 해석 능력과 전자 부품에 대한 지식이 도움이 될까요?
반도체 설비에는 전압, 전류는 물론 기체의 압력, 유량, 모터의 토크, 속도 등
이를 제어하기 위한 수많은 전장 박스가 들어간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로 설비 점검이나 이슈 발생 시 기계적인 결함 뿐만 아니라 전기적인 불량을 점검하기 위해
전장 박스 도면이나 회로를 본다거나 보드나 PCB 기판 위의 전자 부품도 점검하고 교체하는지 궁금합니다.

SET-UP 시 전기적인 결선을 할 때나 설비 동작도 결국 전자 회로에 의해 구동 된다고 생각하여
위의 지식이나 능력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 맞는 방향인지 설득이 될지 불안하네요.

질문을 정리해보자면
1. CS 엔지니어 직무에서 전자 회로 해석 능력과 전자 부품(AC,DC,서보 모터, 컨버터 , 카운터 등)
에 대한 지식이 어필이 되는지?
2. 전기적인 불량을 CS엔지니어가 점검하고 이슈가 있다면 해결하기도 하는지??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SK 하이닉스 이력서 경험/ 경력 구분
1. SK 하이닉스 이력서 작성 시 학부 연구생 2년 경험을 경력란에 써도 될까요? 2년중 대부분은 과제에 등록해 인건비를 받고 근무했습니다. 추후 증명 서류를 제출하면 될까요? 2. 학회 발표와 논문 투고(결과안나옴)를 경험에 적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Q. 한국전력공사 연구직
현재 건축공학 석사 학위를 가지고, 한국전력공사 연구직 채용에 경영경제 에너지정책 분야에 일반으로 지원하였습니다. 건축공학 분야에 SCI 4건과, 국내 학술발표대회 1건의 연구실적을 가지고 지원했는데, 분야가 너무 상이하여서 여쭙습니다. 이렇게 분야가 다를 경우에, 서류합격가능성이 많이 낮아질까요?

Q. 퍼포먼스 마케터 VS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과 마케팅, 데이터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직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두 직무는 비슷한 듯 다른 분야이기 때문에 정확히 하나의 길을 파고싶은데 둘 중 연봉과 전망이 더 좋은 직무는 어떤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또한 연차가 쌓일 수록 몸값을 올릴 수 있고 발전 가능성이 더 좋은 것은 어떤건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