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회로설계

Q. RTL 검증으로 커리어를 시작해도 문제 없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전 학사, 전전컴 석사를 마친 취준생입니다.

제가 학부때는 Vicado, SoC만 배운 채로 RTL 설계 직무를 희망 하다가, 같은 교수님께서 가볍게 가르치신 컴퓨터구조 수업을 들은 이후로는 컴퓨터 아키텍처에 흥미가 생겨서 진로 방향을 컴퓨터 아키텍처 설계로 틀었습니다.

이후 석사과정때는 코스웍을 통해 학부때 못배운 Cache, Virtual Memory, OoO Processing 등의 컴퓨터 이론을 교육받고, SoC와 관련해서도 Synthesis, Implementation, Design Compiler 등을 추가로 교육 받았습니다.
개인 연구는 Linux 상에서 시스템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CPU 기반 CNN 가속기 설계로 진행하였습니다.

허나, 국내에선 Architect 일자리가 잘 없고, RTL 직무가 주인 것 같습니다.
모 기업에 RTL 검증 직무로 지원을 했는데, 검증/설계 직렬을 엄격하게 분리하는 기업이면 진로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로설계 직무 학사 취업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소자쪽으로 취업을 할려다가 뒤늦게 회로가 재밌어 회로쪽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아날로그 회로 랩실에서 인턴으로 cadence 프로그램같은 툴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학사로 회로취업은 힘들거다 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걱정이 너무 앞서네요… 대학원 진학 생각은 따로 없는 상태인데 학사 취업은 많이 힘든가요? 지금까지 소자관련 랩실에서 인턴한번, 회사에서 장기인턴 한번 진행한 상황입니다! 그러고 현재 회로 관련 랩실에서 툴들을 배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학사로 취업할려면 어떤 요소가 가장 중요할지 선배님들의 조언이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Vivado tool 배우기 좋은 교재나 사이트
지금까지는 주로 virtuso를 통해 아날로그 회로를 주로 설계하다가 이제는 vivado 같은 FPGA툴을 이용해서 좀 더 러프한 단위의 설계를 배워보려고 합니다. 잠깐잠깐 다루어 본적은 있지만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처음 배우기에 좋은 교재나 사이트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Q. (삼성전자) JD의 role에 대해 모든 업무를 수행하나요? 아니면 role 하나를 수행하는 팀에 소속되나요?
JD의 role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별 특화 digital IP 설계 - AI 전용 NPU 설계 - 분석, 평가를 위한 FPGA 설계 등등 .. 여기서 실제로는 저 role 중 하나를 하는 팀에 소속되는 건가요? 그럼 자소서를 role 하나에 집중해야 하는 건가 .. 라고 생각했는데 삼전이 절차적으로 '일단 뽑아놓고 나중에 어디에 소속될지 정한다' 라고 하더라고요 그럼 자소서에는 모든 role을 커버 가능하다(어떤식으로든 연관지어서)라는 식으로 쓰는 방향성이 맞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