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공설 자소서에 공기 직무부트캠프
안녕하세요. 삼전 자소서 4번 문항 쓰다가 고민이 되서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반연 공정설계 직무로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자소서 4번 문항에 코멘토에서 진행한 공정기술 직무부트캠프 내용을 쓰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아예 쓰지 않는게 좋을까요? 직무를 공설과 공기 중에 확실히 정하기 전에 들었던 거라 지금 쓰려는 공설 직무랑은 약간 맞지 않는것같아서요ㅠㅠ
4번 문항에 학부 연구생으로 소자 제작 경험도 쓸건데 이 내용으로만 채우는 게 나을까요??
Q. 졸업논문을 5-1에 쓰고 취업 준비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막학기 준비중인 대학생입니다.
좀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서 4-2에 전공과목을 추가로 수강하고 스펙도 쌓을 목적이라 내년에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졸업유예 신분이 아니고 수료 상태로 졸업논문만 남게 되는 상태라 이런 방식으로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바로 4-2 마치고 졸업을 한 상태에서 취업준비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스펙은 나기연에서 주관하는 반도체 이론교육 다수, 실습교육 2회, 부트캠프, 오픽IH 정도이고 1학기에 삼성전자 인턴 서류 합격한 경험이 있는 상태입니다.
Q. SK 하이파이브 지원
안녕하세요 저는 막학기를 앞두고 이번 7/1 서류 마감인 sk 하이파이브 지원을 고민중인 학생입니다.
우선 저의 상황은
- 전자전기공학부 막학기 7학점 남은 상태
- 하반기 삼성전자 파운드리 공정 설계 직무 지원 예정
김칫국 마시는 상황이긴하지만 sk 하이파이브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합격한다면 대기업이 목표이므로 인턴까지만 하거나 정규직 전환이 되더라고 계속 이직을 고민하게 될것같습니다.
대기업이 요즘 중고신입이 많아서 인턴으로써 실무 경험을 쌓으면 좋은기회가 될것같은데 걸리는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1. 7학점밖에 안남긴했지만 우선 학기가 남았다는점
2. 하반기 공채지원에 몰두하지 못하지 않을까
3. 원하는건 공정 설계직무 , 하이파이브는 CS, 생산제조가 대부분 -> 직무와 fit하지 않아서 도움이 될까 걱정
차라리 이번 학기 취준 공채를 열심히 해보고 안되면 다음기수의 sk 하이파이브에 도전해보는 방식으로할까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