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정보기술,IT직무,전산직

안녕하세요 공기업 정보기술,IT직무,전산직 취업을 희망하는 공과계열 학생입니다.
공기업 IT직무는 개발쪽이 아니라 주로 정보시스템을 관리하거나 기업에 목표에 맞는 정보기술전략을 계획하는 일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향후 공기업 IT직무에 취업했을때 도움이 될만한 공부가 뭐가 있을까요?
저는 현재 C나 JAVA SQL 기본지식은 갖고있습니다. 또한 기초적인 서버의 이해지식 정도만 알고있습니다.
어떤 언어를 위주로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성 조언 바랍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설계PQ작성 할때
설계용역Pq 작성할 때 담당건축사 및 참여건축사보의 경력 및 실적을 작성하는 부분에서 한 용역의 실적증명서 기간이 경력증명서의 기간과 하루 차이가 나도 괜찮을까요? 예를들어 실적증명서의 기간이 20일 까지인데 경력증명서가 21일로 되어있으면 수정해야하는 건가요?

Q. HD현대 통합채용에서 현대오일뱅크 중복지원이 가능할까요?
HD현대 통합채용 중 HD현대삼호와 현대오일뱅크 중복지원이 가능할까요? 상반기에는 가능했고 또 뽑는 일자도 달랐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날짜도 같고 HD현대에 묶여있더라구요

Q. HR인사 신입 / 다들 포폴 어디까지 거르시나요?
인사/채용 담당하게 된 신입입니다. 요즘 신입 채용 시즌이라 서류 많이 보고 있는데 포트폴리오 심사하다가 고민이 생겨서 조언을 구합니다. 얼마 전에 정말 포트폴리오를 봤어요 겉으로 보기에도 화려하고, 적힌 프로젝트도 어마어마했어요. 근데 면접 질문을 뽑다 보니 뭔가 이상한거죠. 뭐랄까 근거가 하나도 없더라고요? 보통 기여도나 성과 정도는 다 적지 않나, 싶어서 꼼꼼히 찾았어요. 그 순간 아차, 했죠. 진짜 이 사람이 했는지 의심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면접땐 다르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나 였어요. 포트폴리오 내용이랑 이해도가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이런 경험을 하고 나니까, 솔직히 포트폴리오를 믿어도 되는 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게 정말 그 사람의 진짜 실력을 보여주는 건지, 아니면 그냥 멋지게 포장된 겉모습에 불과한 건지 어렵네요. 이런 경우 겪어본 적 있으신가요? 포폴로 당락이 결정되는 경우도 많아서 더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