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교환학생? 배낭여행?

안녕하세요 형님들, 저는 현재 서성한 신소재공학과 휴학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민이 있는데 조언을 얻고자 글 써봅니다.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너무많아서 휴학을 했습니다.



뭘 하고싶은지도 잘 모르겠고, 뭘 해야할지를 잘 몰라서 답답함에 휴학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대학생인데 교환학생을 한번 가보자 해서 4-1학기에 교환학생 신청을 하였고,



22-1 학기에 스페인 말라가로 교환학생을 가게 되었습니다.



근데 막상 가려고 하니, 취업에 대한 문제가 너무 걱정이 되어 교환학생 가는것이 너무나도 고민이 됩니다.



다른 학우들이 인턴, 연구생, 코옵을 하는 4-1 기간에 교환학생을 간다면, 너무 뒤쳐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걱정이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위에 인턴, 연구생, 코옵 이런것들을 해놓은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고민중인 부분을 말씀드리면, 교환학생을 포기하고 남들 처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기업 계약직 3개월 이력서에 기입할까요?
현대 대기업 계약직으로 3개월째 다니고 있으면서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계약직 업무가 제가 지원하고자하는 회사의 업무랑 유사한 점이 있는데 이를 이력서에 써도될까요?

Q. 내연기관 차량 부품사의 미래
전동화가 예상보다 늦춰지고는 있지만 여러 규제나 사회 흐름에 따라 전동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현대위아나 테크젠과 같은 내연기관 차량 부품사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어떤 준비들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그 기술력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쉬운? 전동화 부품 제조사로 변화하게 되나요? 테크젠 지원동기 작성하다가 궁금해져서요, 만일 면접을 본다고 해도 왜 전동화 부품사가 아니라 내연기관 부품사에 온거냐 물으면 뭐라고 하는게 좋으려나요..

Q. 반도체 설비직 힘들까요?
안녕하십니까, 지거국 기계공학과에 다니는 4학년 학생입니다. 반도체 직무 쪽을 알아보다 보니 반도체 설비 쪽에 기계 TO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1. 반도체 설비 직무가 몸을 많이 쓰고, 힘든가요? 이런 얘기를 주위에서 들은 적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2. 설비 직무의 직무 적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스펙을 쌓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