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모든 회사 / 마케팅

Q. 구글 및 페이스북 광고 애플 제한 리타겟 강화

이번에 구글이랑 페이스북에 광고를 맡았는데요, 구글이랑 페이스북 광고가 이번에 애플 제한으로 리타겟 제한이 강화되었는데, 이로 인해 광고 효율 감소폭이 클까요? 대응방안으로 논타겟 외에 다른 게 뭐가 있을까요? 구글에서 사이트 방문자 타겟을 걸어놨었는데, 그것도 제한되어있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마케팅 직무 고민
기획과 통계 분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 마케팅을 진로로 생각하고 있는 대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크게는 영업기획까지 마케팅 관련 분야가 다양해 어떤 마케터로서의 길을 가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어떤 사람이 목표로 하면 좋은지, 앞으로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Q. 대기업 체험형 인턴 vs 대기업 계열사 채용연계형 인턴
둘 다 마케팅 직무이나 전자능 디지털마케팅, 프로모션 쪽에 가깝고 후자는 영업마케팅 b2b에 가까워요 제가 지금까지 해오던 일과 연관을 지어 보자면 전자 쪽이 끌려서 선택허고 싶은데 제가 지금 26살이라 취준도 병행하고 있어서 마음이 갈팡질팔하네요...ㅠ 후자쪽은 연봉도 높은 편이 아니라고 들어서 그냥 경력만 쌓을 생각인데.... 멘토님들이 봤을 때는 어떤 경력이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세요?

Q. 4년차 뭐든지 다했던 짬뽕 커리어 : 마케팅 + MD...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4년이라는 커리어를 가지고 있는 애매한 주니어입니다. MD로써 마진에 따른 프로모션 기획 + 구좌선점 + 프로모션 진행이나 인플루언서 공구, 쇼핑라방을 진행해봤구요. 마케터로써는 PR(인플루언서 컨텐츠 협업 + 매거진 컨트롤 + MCN 컨트롤...) 같은 업무를 진행해봤습니다. SA정도도 진행해봤지만, 거의 뭐 그 부분에 있어서는 성과보는 감이 없다시피 하네요. 아무래도 스타트업에서 뭐든지 시키는 거 다 하다보니 1) 커리어가 애매함 2) 그로 인한 자기 분석(진로 컨설팅 활용) > 제 장단점 분석 후 컨텐츠 마케팅에 포커싱을 두고 네임드 있는 브랜드에 컨텐츠 마케터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1) 어떤 부분을 보완할 것이냐 2) 저의 다양하지만 깊이 없는 커리어 경험을 어떻게 살릴 것이냐 하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알긴 아나, 제대로 하는 게 없는 것 같은 불안함에 어떤 부분을 채워야 경쟁력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