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국회 인턴 관련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학년이지만 무역/마케팅/해외영업/외무영사직 등 정확한 진로 분야를 정하지 못한 학생입니다.
저는 교내활동(기관동아리, 수상 등)은 충실히 했지만, 대외활동 경험은 없습니다.
그래서 불안해 하던 와중 이번년도 7월달에 국회 의원실에서 인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회 인턴 자체가 이점이 커 '금턴' 이라는 말이 있듯이, 대외활동 경험은 없지만 국회에서의 인턴 경험이 향후 사기업에서 취직을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요소인지. 아니면 이 인턴이 끝난 이후 더 제 진로에 맞는 실무경험의 인턴을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 교환학생을 4학년이어도 가려 하는데 제가 욕심이 많아 해외봉사도 하고 싶습니다.
시간을 허비하는 것일지 빨리 취업을 준비하는게 맞을지 걱정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화 글로벌 영업 부분 전환율이 궁금합니다.
영업 부분 전환율이 몇프로 인가요? 지금 정규직 재직중이라서 궁금합니다. 한화 그룹 다니신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직무전환, 정규직 제의 고민
안녕하세요 4-1 마치고 다음학기 다니고 졸업예정인 대학생입니다. 현재 방학동안 중견기업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hr로 진로를 잡아 인사팀에서 인턴을 하고 있었는데요, 제 기획 보고서를 상무님과 사장님이 마음에 들어 하셔서 갑자기 사업 기획팀으로 직무 전환과 졸업 후 정규직을 제안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남은 기간동안은 사업 기획팀에서 인턴을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회사는 산업이 안정적이라는 점, 같이 일하는 분들이 좋다는 점이 마음에 들긴 하는데, 제가 들어가게 된 사업 기획팀이 생긴지 3개월밖에 안됐고 현 시니어분들도 이제 막 적응을 해 나가는 상황과 아무래도 대기업의 연봉이나 복지에는 밀린다는 점이 고민되는 지점인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4학년 1학기 휴학하고 체험형 인턴하는 게 좋을까요?
인턴경험과 파견직 경험은 있습니다. 지금 9학점이 남아있고 28살인데, 한 학기를 미루고서라도 직무경험을 쌓고 취업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이번 하반기 공채 취업을 목표로 학교를 졸업부터 하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