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직업 현실 / 직업 현실

Q. 궁금한점

안녕하세요 .글 올렸던 한신대 한국사학과
27살 4학년 재학생입니다.그동안 학점수강이 적어서 졸업을 유예하려고 합니다.
사실 한국사를 학창시절때 잘한다고 생각했고 다른과목보단 관심도 갔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나 대학와서 접하니 많은 차이를 느끼게 되었습니다.시험이나 과제경우도
생각과 많이 다르고 대체로 백지에 주제 적거나 논리적으로 서술하고..졸업만이라도
하려고 합니다. 학점은2.15정도 됩니다.
한국사가 공무원에 들어가고 공기업은 한국사능력시험이 가산점에 들어가던데요..
근데 교육행정경우는 학교행정이던데요
뭔가 교육쪽이니 한국사와 관련도 있을것 같고 일반행정은 한국사와 관련짓기도 그렇고 공기업은 제가 관련전공이 아니고 직무관련경험도 없어서 뭔가 막연한것 같습니다.두개 모두 시험을 거쳐서 들어가던데요.보니까 독해력,이해력이 수능과 과외재수때처럼 안좋았는데요.중고등때 국사빼고 손을 놓아서요..하위성적입니다..어떻게 판단을 내리고 결정하는게 좀더 현실적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