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금융감독원 / 모든 직무

Q. 금공 vs cpa

안녕하세요, 22살 이제 막 시험 준비 시작한 학생입니다. 제가 금융감독원 경영직렬을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저에게 졸업까지 주어진 시간은 약 3년반-4년 정도입니다. 금감원 경영직렬 과목이 재무관리,재무회계라서 두개를 우선 먼저 준비해보고 적성에 맞는다 싶으면 CPA를 진입해보는 계획이 괜찮을까요? 아니면 금감원 시험 하나만 우직하게 하는 게 나을까요? 안그래도 금융감독원 들어가보면 대부분이 CPA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KICPA가 안되면 AICPA라도 따고 금감원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KICPA가 금융감독원 입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AICPA가 도움이 될까요? 과가 과이다 보니 영어에서 막히는 것은 없습니다.

추가로 FSS금융아카데미, 금융봉사단, 한은금요강좌 등 관련활동도 같이 하려하는데 괜찮을까요? 또 투자자산운용사, AFPK,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도 유의미한 도움되면 따는게 좋을까요? 다른 활동 괜찮은 것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금융감독원을 비롯한 a매치
금감원이나 a매치 경제직렬로 들어가고싶은 23 3학년인데 졸업까지 2년정도남았는데 하면 좋을거같은 자격증이나 스펙같은거 추천해주실수있으신가요??

Q. 공기업 전산직 경험, 스펙 준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인서울 대학 3학년 재학중입니다 최근 취업쪽으로 공기업은 어떨까? 생각중입니다. 그중 금융공기업(금융감독원.. 은행..결제원..)이나 인천국제공항 같은 수도권 유명한(?) 공기업은 어떤 분야의 스펙을 좋아하는지 모르겠습니다. WEB, SEC, DB, AI, DATA 중 어느 분야로 프로젝트 or 경험을 쌓아 놔야 공통적인 선호도를 쌓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전산쪽 기사 자격증, 영어 어학점수는 어느정도 취득해 놓았고 NCS, 한국사는 이 분야로 가게 된다면 추가 공부 예정입니다. 두서도 없고.. 너무 광활해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현직자분들의 조언이라도 듣고싶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Q. 금융감독원 금융공학직렬
제가 지금 공대생인데 금융 공기업에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경영 경제 직렬은 CPA 1차생들이 많다고 들었고 IT 직렬은 제가 컴퓨터랑은 거리가 멀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원래는 리스크 관리를 하고 싶었는데 그 직무에 벽을 느껴 금융감독원 금융공학직렬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혹시 공부방법 조언을 듣고자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