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공조냉동기사

Q. 기계 중견vs중소

우선 고민을 말씀드리기 앞서 저의 스펙은
나이 : 28살
학교 : 지거국 4년제 기계공학과 학점 3.73
자격증 : 일반기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워드, 한국사, 6시그마GB
어학 : 토익660
활동 : 봉사활동 20시간 / 청년TLO 6개월 / 교내 설계 프로젝트 2번
이정도 입니다..

현재 저는 두 기업중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1. 파스너 제조업 중견기업 개발팀 (직무 : 개발PM, 공정설계, 어셈블리 부품개발, 제조공정도 작성, 선행개발 고객대응 업무 등)
2. 방산 중소기업 기구설계팀(직무 : M&S 방열설계, 3D 모델링, 랙 및 콘솔 설계 등)

저의 궁극적인 목표는 중견기업 및 대기업에서 공조냉동 관련 연구개발 및 설계 직무가 목표인데요.
1. 공조냉동은 아니지만 일단 중견기업에 들어가 연구개발 직무에 대해서 배우는 것
2. 중소기업이라도 공조냉동 직무를 배우는 것
3. 방산 중소기업으로 가서 설계를 배우는 것
4. 어학점수를 더 높여서 더 좋은 관련 직무 기업으로 가는 것
5. 볼트 중견기업에 들어가 야간대학원을 진학하는 것

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일까요?.. 28살에 경력이 하나도 없다는 압박감이 너무 커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배님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진로방향고민
현재스펙요약 인턴) 설계사무소에서 위생배관만 그리다 끝남 전공)소방,냉동,공조,위생 고루 수강했었음 자격증)건축설비기사 첫번째고민. 어느분야로 깊게 파고들것인가 소방설계 vs 공조설계 어느쪽으로 진출할것인가 소방설계가 고민되는이유) 소방기술사 따면 전문성이 강화되어 몸값을 높일 수 있어서 장래가 밝아보여서 도전해보고싶은 분야 공조설계가 고민되는이유)건축설비기사 계산문제를 풀때 흥미로웠고 계산식 세우는게 나쁘지않았다(암기이긴했지만..) 공조설계를 잘배워두면 반도체 팹 설계도 가능할거 같아서임 두번째고민. 공조설계(플랜트..?건축물..?)로 지원한다면 치면 공조냉동기계기사를 꼭 따야하나? 건축설비기사 풀때 공조냉동기계기사와 문제와 많이 겹친다고 알고 있어서 더 쉬운거 땀 하지만 기업입장에서는 같다고 느낄지 궁금 +소방설비기계기사가 공조직무에도 상당히 도움된다고 들었는데 그 이유 또한 궁금합니다 세번째궁금증. 가전/자동차 공조분야 지원하려면 어덯게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