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기아 / 모든 직무

Q. 기아/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직무 질문입니다

생산기술 직무 취업 희망자입니다. 생산기술에 취업하기 위해 어떤 경험을 어필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생산기술 직무에서 어떤 경험을 어필하는게 좋을까요?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제품 품질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제작 방법/조건/공법 등을 변경하여 품질을 개선시킨 경험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2. 자동차 기업 공정기술과 생산기술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공정기술에선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3. 기회가 되면 이번 겨울에 현대자동차 촉탁계약직으로 근무 신청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실무/현장에서 일해보며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직접 공정라인을 경험했다는게 좋은 어필이 될까요? 아무래도 계약직은 생산직이기에 많이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아자동차 동아리 증빙 질문
기아자동차 이력서에서 대내외 활동/ 프로젝트 증빙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동아리의 경우 활동 카톡방만 증빙 가능한데 이정도면 충분할지 궁금합니다..!

Q. 기아 생산부문 품질관리 질문 있습니다!
기아 생산부문 품질관리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요. 품질관리에 직결되는 직무적 강점이 없어서 (예를 들면, 품질경영기사, 데이터 분석역량)품질관리 엔지니어로서 어떤 요소를 저의 강점으로 어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은 구조해석을 통한 부품의 구조 안정성 개선 경험이 있고, 3d 모델링을 활용한 모형 차량 설계 경험이 있습니다. 각각, 최우수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2가지 경험으로 어떤점을 품질관리 직무의 강점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제가 문제해결역량으로 엮을 수 있을까 생각도 해봤는데 근거 사례로 면접관들이 와닿을까 싶기도 해서 걱정 됩니다. 아니면 품질관리 직무로서 가져야 할 역량을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막연하게 분석력, 문제해결력 이런거 말고 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도와주세요)

Q. (자동차) 협력사에서 대기업으로
안녕하세요, 기아에 입사하고 싶었으나 탈락하여 방향을 잡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나이는 26살이며 올해 4년제 전기전자 졸업했습니다. 품질/생산 쪽 희망이고 경험은 알바 3년이며 전기 쌍기사가 있으나 전공 살릴 생각은 없습니다. 본론으로 중견 협력사에 들어가서 경험을 쌓고 해당 경험으로 현대기아에 지원하려고 계획 중이었으나, 협력사에서 완성차로 가는 게 필터링이 있다 이런 말들을 봐서요..! 1. 대원정밀공업, HL만도 등의 중견 협력사에서 3년 이하 경험 쌓고 현대기아에 중고신입으로 지원 2. 대원정밀공업, HL만도 등의 중견 협력사에서 3년 이상 경험 쌓고 현대기아에 경력으로 지원 3. 그냥 계속 현대기아 입사를 목표로 지원 형님들은 각 경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1번을 생각했습니다. 근데 필터링 될 수도 있다는 말에 머리가 복잡합니다. 3번은 알바 경험이 그렇게 품질 쪽은 아니다 보니 경쟁력에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