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공기업 / 사무/행정

Q. 나이 32살에 해외영업 1년경력, 공기업 준비

안녕하세요,
먼저 이렇게나마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수 있는 공간을 알게되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문과(무역학과) 졸업에 30살에 취업해서
1년 2개월 정도 중소기업 해외영업팀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영업이란것이 기본적으로 성과를 보여줘야 하는 직종이다 보니
마음도 몸도 많이 상하고.. 무엇보다도 적성에 맞지 않아 퇴직을 결심하였습니다.

현재 오픽 IH, 토익 875, 한국사 1급 자격증이 있습니다.

이제 점점 나이는 들어가고 32살인데, 현실적으로 사기업 취업도 경력이 워낙 짧다보니 힘들어져 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나이를 보지 않는 공기업으로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지원해보자 하는 기업들은 첫순위로는 국제협력단, 한국국제교류재단, 세종학당재단, 한국문학번역원, 한국관광공사등등.. 외국어 특성을 살릴수 있는 기업들로 가고 싶으나.. 안된다면 지방 공기업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공기업 인턴경험이 꼭 필요한건지, 사기업 1년 경력을 바탕으로 공기업 자소서를 얼추 쓸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공기업 인턴을 해야한다면, 꼭 가고자 하는 기업이여야 하는 건지, 아니면 그 기업과 관련이 없어도 인턴 경력이 있으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 단일전공을 해야할지, 통합전공을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단일전공 같은 경우에는 거의 CPA 1차 수준이라고 들었고, 무역학과 출신이라 무역학에 집중한터라.. 경영학은 거의 노베이스입니다. 통합전공은 경영 경제 행학, 법과목을 깊게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선택이 옳을까요, 공고 나오는 공기업에는 모두 지원해볼 생각입니다..

긴 글 읽어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시간을 내주셔서 답변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