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넥슨 / 데이터분석가

Q. 넥슨 인텔리전스 팀 데이터분석팀 (NLP / User Modeling)에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 대학원 석사과정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넥슨 인텔리전스 팀에서 하고 있는 업무에 큰 관심이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있는데, 데이터 분야 면접 시 요구하는 능력이 매우 상이함을 느낍니다.
- 진행해 본 프로젝트 위주로, 직접 모델 구현 및 서빙하는 능력을 요구하는 케이스
- SOTA 모델에 대한 지식은 일시적이므로, 기초 통계 및 선형대수학 지식을 강조하는 케이스

넥슨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핵심 능력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게임업계의 데이터 분석가
안녕하세요, 게임 업계에 데이터 분석가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관심이 있는 통계학과 학부생입니다. 넥슨 채용공고를 보면, 로그 데이터를 이용하는 분석을 하는 것 같은데 로그 데이터가 프로세스 마이닝에서 다루는 이벤트 로그 데이터와 같은 것일까요? 아니라면 어떤 데이터라고 이해해야 할까요? 그리고 대학원에도 진학을 할 예정인데, 통계 대학원을 진학 하는 게 좋을지 산업 공학 쪽으로 진학을 하는 게 좋을지 고민 되네요. 게임 업계의 데이터 분석가가 되기 위해서 로그 데이터와 다른 지식에 대한 공부를 한다면, 어떤 것을 어떤 순서로 공부하는 것이 좋을까요?

Q. 데이터 분석가/사이언티스트 포폴 고민
안녕하세요! 데이터 직무 관련 취업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포폴 구성 중에 있는데, 문과 대학원생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과외를 진행한 경험을 한 줄 정도 이력에 넣는게 좋을까, 빼는게 좋을까 고민입니다. 제가 봐준 연구가 곧 투고되고, 최종 억셉되려면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해서 성과물을 확실하게 제시하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물론 비공식적이기에 공식적으로 제 이름이 올라가는건 없긴 합니다.) 당연히 인턴경험, 플젝경험을 주로 이루고 있고, 과외 이력은 포폴 상단의 프로필에 그냥 튜터링 이력 한 줄 적으려고 합니다. 그래도 한 줄용 정도는 될 것 같은데, 이게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지 모르겠네요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