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네이버웹툰 / 데이터분석가

Q. 데이터분석가 or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분석가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분야에서 계속 일하고 싶은 신입입니다.
지금은 한 교통분야 중소기업에서 데이터팀에서 2개월째 일하고있고 SQL로 데이터 추출(주로 간단한 SQL문입니다.), 데이터 전처리해서 원하는 지표 형태로 데이터를 만들어 주는일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여기서 1년을 채우고나면 이후 중고신입으로 대기업 데이터 분석직무에 계속해서 지원해볼 생각이었는데, 그러던 와중 지금보다 규모있는 회사의 음성봇엔진 개발(파이썬)에 관한 제의를 받게 되었는데, 이 직무로도 데이터 직군으로 향후 이직이 가능할까요? 그게 아니고 머신러닝, 딥러닝엔지니어로 굳혀지는 길이 될까봐 고민이 됩니다. 제 최종목표는 콘텐츠 관련 회사에서 고객 데이터 분석이나 수요 예측, 추천 알고리즘 등을 하고 싶었는데 어느것이 향후 제 최종목표를 위한 발판으로 도움이 될지 판단이 서질 않아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지금회사는 데이터분석에 가까운일이긴하지만 너무 단순한 작업들만 해서 고민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