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도로공사 / 사무/행정

Q. 도로공사 필기시험 사무직(법정통합) 필기 준비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도로공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데, 법정통합직렬의 경우 행정학.행정법.헌법을 전공시험으로 치룬다고 들었습니다. 정보가 제한적이여서 방향성 설정에 어려움을 겪어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공무원 7급 시험의 범위에 맞추어서 공부를 진행한 상황입니다.

1. 행정법의 경우 총론만 봐도 되는지, 각론까지 준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행정학과 다르게 행정법/헌법의 경우 공기업 행정법/헌법에 대한 수험자료를 찾기가 어렵습니다ㅠㅠ
공무원 기출문제에 맞추어 회독한 상태인데, 시중에 보면 행정법, 헌법에 대해서는 객관식 헌법/ 행정법 교재가 있긴 하더군요 ..

저는 그래서 지금 보고 있는 공무원 시험 교재와 통합직렬 법학의 행정법/ 헌법 파트를 공부하고 가려 했는데, 사람 마음이 마음인지라 행정법/ 헌법 모두 700p에 이르는 객관식 책을 공부해야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전자와 후자중에 어느쪽으로 맞추는게 맞는지 현직자 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