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독일 디자인 에이전씨에서 국내 기업 이직
안녕하세요? 독일 베를린 운송디자인 에이전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주로 철도차량, 공공 운송기기 등을 디자인 및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Exterior 디자인 리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은 베를린 미대를 나왔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한국으로 귀국을 하려 하는데 아무런 정보가 없어 답답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경력을 기술하자면 현대로템의 신형지하철 2호선, 우진산전 5,7호선 신형 지하철 336량의 외장디자인을 리드하였고 실내디자인 감독을 병행하며 PM의 역할도 병행하였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준고속 국내 철도차량 디자인을 담당 및 진행 중에 있으며 이밖에 유럽 전역에 운행 중인 트램, 전기동차, 모노레일 등을 디자인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려 준비 중인데 매일 채용공고를 조회해도 새로운 공고는 없어 매우 곤혹스러운 상태입니다. 독일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한국 시스템 정보가 너무 부족해 고민이 많습니다.
혹시 채용 공고 없이 디자인센터 임원분들에게 포트폴리오를 보여드려도 괜찮을지, 아니면 에이전씨에 입사하여 공고 조회를 계속하며 기회를 봐야 할지 고민이 되어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안으로 귀국하려 준비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