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데이터분석가

Q.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데이터분석 업무 차이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데이터 분석 업무 간에 차이를 몇몇 글에서 읽으면서 분명 업무 상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데이터 분석에서도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해서 분석을 진행하는데,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한다는 점은 같지만 쓰임이 다른 것인가요? 회사 취업 공고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를 원하는지, 데이터분석을 원하는지 명확한 구분이 잘 서지 않습니다. 취업공고를 보고 어떻게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데이터분석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편입생, 데이터 분석 분야 진출할 때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편입생이라는 타이틀이 취업 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을까요?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이를 극복하고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전략이 궁금합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 또는 마케팅 분야의 초보자가 겨울방학 동안 할 수 있는 인턴십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턴십을 준비할 때 어떤 역량을 먼저 갖추는 것이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데이터 분석가로서 필수적인 자격증이나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자격증은 무엇인지, 데이터 분석가와 데이터 마케터의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의 차이와 이 두 분야를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경로가 궁금합니다.

Q. 통계학과 석사, 데이터분석 직무
안녕하세요 :) 저는 서성한 중에서 경영학과 3-2를 마치고 4-1을 앞둔 학생입니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기획/컨설팅 직무에 맞춰 스펙을 쌓아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컨설팅펌 인턴을 한 이후에 이쪽 직무에 적합한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길을 알아보려고 하는데, 제 성향으로는 데이터분석 직무가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팀 단위로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해 회의하고, 이런 것보다는 혼자 이것저것 연구하고 공부하고 알아보는 편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이라도 통계학과 복전을 하고 학사를 취득한 후에 석사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준비하기 전에 현직자분들은 이 직무에 얼마나 만족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업무 강도, 워라벨, 보수, 대우 측면에서 골고루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Q. 데이터 분석/사이언스 - 신입에게 바라는 점
실무에 근무하시는 분들로서 신입에게 바라는 경험/역량/성격이 있나요? 또는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보니 계속 이 일을 하려면 이러한 경험/역량/성격이 중요한 것 같더라하는 점도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