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때 거짓말로 인한 채용 취소]

올해 2월에 대학 졸업 후, 서울에 있는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5개월 차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에 다른기업에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에 기쁨도 잠시고, 현재 엄청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 당시 제가 했던 거짓말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당시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였는데,

Q(면접관): 거주지는 부산인데, 왜 서울이 주소지인가요? 혹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나요??
A(작성자): 아닙니다. 취업준비 중 입니다.

라는 식으로 답을 하며 면접 중 해당 내용에 대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ㅠ..

(5개월 회사 경력을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끝까지 회사에 다니고 있지 않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혹시 면접 때 위 내용처럼 거짓말 한 사유로 인해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입사하여서 ‘거짓말한 사원’ 으로 낙인을 찍힌 채로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예체능 전공 진로 고민
예체능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는 직종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취업에 가장 도움이 될까요?

Q. 24살 현장실습 할까 말까 고민이 됩니다
실무 경험이 전무해서 학교 연계 한 학기 현장실습 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지방 중견, 공공기관 3-6개월 실습 지원 예정이구요. 근데 아무래도 나이도 있고(여자), 실습을 하면 졸업이 더 늦어지니 이런저런 고민이 드네요. 실습 때 생각보다 얻어가는게 없다는 말도 있고 해서요. 빨리 졸업하고 청년인턴 준비해야할지, 아니면 보다 경쟁력 낮은 현장실습도 해보고 인턴도 해보든지 그냥 걱정이 많네요.

Q. 공기업 면접시 자소서~한 상황에서 갈등 물어봤을경우
갈등 없었을때는 없다고 말해도 괜찮을까요?물론 저 질문의도가 갈등 어떻게 풀어가는지 보려고하시는지는 알겠는데 실제로 갈등이 없었다면 어떻게 대답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