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때 거짓말로 인한 채용 취소]

올해 2월에 대학 졸업 후, 서울에 있는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5개월 차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 다른 기업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에 기쁨도 잠시고, 현재 엄청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 당시 제가 했던 거짓말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당시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였는데,

Q(면접관): 거주지는 부산인데, 왜 서울이 주소지인가요? 혹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나요??
A(작성자): 아닙니다. 취업준비 중 입니다.

라는 식으로 답을 하며 면접 중 해당 내용에 대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ㅠ..

(5개월 회사 경력을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끝까지 회사에 다니고 있지 않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혹시 면접 때 위 내용처럼 거짓말 한 사유로 인해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입사하여서 ‘거짓말한 사원’ 으로 낙인을 찍힌 채로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최종 합격후 구비서류 관련 질의
안녕하세요 최합하고 서류를 제출하는데 이력서에 인턴사항을 기재할 때 0이 입력이 안되어서 무급인턴이지만 그냥 최저시급인 2500만원으로 기재하였습니다. 체험형인턴 이었습니다. 회사에서 인턴 경력증명서는 뗏는데 원청징수영수증도 해당하는 자는 첨부하라 되어 있더라구요 위 사항 잘 말씀드리고 그냥 경력증명서만 제출하면 되겠죠???

Q. 체험 인턴 중도 퇴사....고민돼요 제발 도와주세요!!
직무 산업 1순위 중견 식품기업에서 체험형 인턴하고 있고 전환 확률 0%입니다. 향후 신입으로 지원할 의사가 있는데 잘 안뽑더라고요.... 무튼 계약이 한 달도 안남아서 취준 하고 있는데 3순위 직무 광고기획 AE로 중견 광고대행사 채용연계 인턴에 합격했습니다. 전환율은 75% 3개월 전환형입니다..., 몇 가지 걸리는 문제는.. [1] 중도 퇴사 민폐 입사하려면 퇴사 3주남기고 중도 퇴사 해야하고 다음주 출근이라 이번주 남은 4일만 근무해야해서 민폐입니다..(콘텐츠 촬영까지 하는데 제가 빠지면 상사분들이 제 업무를 해야합니다) 향후 신입 지원 또한 불가하고요 .. [2] 3순위 직무인점 예전에는 광고 AE가 하고 싶어서 혼자 광고공모전까지 찍었었는데 지금은 브랜드,콘텐츠 마케팅을 1순위로 희망합니다. 다만 광고 실무는 해본적이 없어 잘맞을지 안맞을지는 모르겠습니다. [3] 학벌 낮음 학벌이 안좋아서 메타인지로중견이 가장 높은 목표였는데 네임밸류는 없지만 중견이라 고민됩니다..

Q. 포장 설비 운영은 어떤 업무인가요?
말 그대로 자동화된 포장 설비를 조작하는 거라고 보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