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면접 때 거짓말로 인한 채용 취소]

올해 2월에 대학 졸업 후, 서울에 있는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5개월 차 직장인입니다.
제가 최근 다른 기업 면접을 보고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에 기쁨도 잠시고, 현재 엄청난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 이유는, 면접 당시 제가 했던 거짓말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면접 당시 저는 현재 회사에 재직중인 상태였는데,

Q(면접관): 거주지는 부산인데, 왜 서울이 주소지인가요? 혹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나요??
A(작성자): 아닙니다. 취업준비 중 입니다.

라는 식으로 답을 하며 면접 중 해당 내용에 대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ㅠ..

(5개월 회사 경력을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끝까지 회사에 다니고 있지 않다고 거짓말을 쳤습니다..)

혹시 면접 때 위 내용처럼 거짓말 한 사유로 인해 채용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나요..??

그게 아니라면 입사하여서 ‘거짓말한 사원’ 으로 낙인을 찍힌 채로 회사생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하이포 자소서
특허 유니버시아드에서 수상했던 경력이 있는데, 자소서에 녹이려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하이포 자소서라 팀워크를 강조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떤 내용이 들어가면 좋을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특허 유니버시아드가 기업이 주는 상인데 자소서 내용에 타기업명이 들어가도 될까요?

Q. 취업 합격서류 제출
한글에 별도로 올려진 파일은 그대로 서명까지 컴퓨터로 작성해서 출력하나요? 아니면 출력 후 다 자필로 작성하나요 ?

Q. 반도체식 센서 제작으로 석사 땄는데 패키징쪽 취업가능할까요..?
센서 제작이라 반도체 공정을 주로 다뤘는데... 패키징쪽 지원하고 싶은데 이런식으로 지원하면 석사를 딴 의미가 퇴색되어 보일까봐 걱정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 같은 공정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는 생각과 다른 분야라는 생각이 충돌하여 고민중입니다ㅜㅜ 제가 지원하고 싶은 회사와 직무는 LG이노텍 HW R&D CTO부문입니다.. 현직자분들의 많은 첨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