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발산문고 신봉점 / 매장매니저

Q. 면접 중에 나이를 들먹이며 기분나쁘게 한다면?

모집공고에는 경력무관이라고 하면서 4개월가지고 들이대냐는 듯이 서점일이 얼마나 힘든줄 아냐 간접적으로 얼마나 힘든지 말하는데 말끊으면서 그거 말고 나 30년씩이나 서점일 했는데 얼마나 힘든줄 아냐고 니가 한일은 군대로 말하자면 땡보직이라고 하는일도 없이 편한일이다.그리고 하는말은 내가 그동네 사장들이랑 아는 사이인데 어떤사람인지 물어보라고 말입니다.
대전서점 물어봐라 내가 어떤인간인지 난 이런사람이다라는 분위기 팍팍 내면서 나는 3개월 견습인데
마음에 안들면 언제든 자른다고 말이죠.
대전에서 청주 이사하는데 자르면 어떻게 할거냐는 거죠.
꾸밈것같은 태도보다 자신감있는 태도가 좋다라면서 요즘 대기업도 그렇게는 면접않본다고 그리고 경력보고 하는말이 최소 6개월단위인데 부모님 쓰러지신거랑 생활비 문제도 있어서라고 말했지만 괜히말했나 싶습니다.
마지막에는 더 어이없던것은 기분 나쁘게 들릴 수도 있지만 기분나빴다면 사과한다. 속으로 욕이 나왔음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