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총무

Q. 면접에 대한 공포

안녕하세요 구직중인 32세 남자입니다
간략하게 현재 무경력, 기초적인 사무자격증(컴활, 세무)정도만 있고 졸업후 2~3년 공시준비 후에 취준도 2년 넘게 하고있으니 공백기가 5년을 넘어갑니다.
목표로 하는곳은 100인이하 중소기업 총무직이지만 서류가 붙은적도 없고 면접도 딱 세번 본게 전부네요..

근데 문제는 이것보다도 면접 공포가 너무 심합니다
제 자신이 보기에 스펙이나 경력적인 강점은 전혀 없고, 5년을 넘는 공백기동안 솔직하게 대부분의 기간을 놀면서 허송세월했기에 솔직하게 대답할 부분은 못됩니다
그렇다고 꾸며내다보면 결국엔 공격당할 부분만 남게 되구요..
남들은 면접이 떨려서, 합격이 잘 안돼서 걱정인데 저는 가서 말할내용이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혼자 생각해도 인성외의 측면에서 어필할 강점을 잘 포장하는게 안되다보니 점점 지원횟수가 적어지고 공고를 봐도 면접후기부터 찾아봅니다
계속해서 도전하고 깨지고 배우는거 말고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HR 직무 생각 중인데, 인턴 자리가 많지 않네요. 대기업 HR팀 사무보조 계약직 근무도 스펙면에서 인턴만큼의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Q. 안녕하세요 골프장 총무팀 근무중입니다
현재 골프장 총무팀에서 1년 정도 일했고 이전에 중소기업 생산관리 및 총무 업무를 2년 정도 맡았었습니다 현재 이 경력들을 살려서 중견이상 총무팀 이직이 가능할까요 나이는 30초반입니다. 중고신입 지원을 해야하나 경력직 이직이 가능할까 고민입니다.

Q.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대학교 졸업을 한 상태인데요! 저는 경험이라고는 6개월동안 인턴 한 것밖에없어 경력을 쌓아야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인턴은 인사 부서에 배정을 받아서 업무를 도와드렸는데요 교내채용을 알아보던 중 회계팀 계약직원 공고를 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인턴을 할 때는 인사 업무를 도왔는데 회계 업무 지원을 해도 되는지 고민이네요 .. 물론 회계 일을 하다가 적성에 맞을 수도있겠지만 혹여나 시간 낭비가 되진않을까 싶은 마음이 듭니당 ㅠㅠ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구 인사쪽은 신입을 안 뽑는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럼 앞으로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하는게 좋을지도 궁듬합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