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무역사무원

Q. 무역사무원 승진

우선 저는 부산 내 무역사무직 취업을 희망합니다. 영업지원이나 현장지원은 안하고싶고 사무실에서 무역사무업무만 하고싶은데
무역사무직도 승진에 따라 직급이 사원 대리 등등 오르는지 궁금합니다. 경력 인정이 잘 안된다고 들어서요ㅠ 아 그리고 연봉은 어느정도 오르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6세 여자 직무 경험이 없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졸업 후 취준 중입니다 아예 직무 경험이 없어 서류부터 탈락하는 게 고민입니다 대학교 다닐 때도 무역 수업을 듣지 못해 노베이스 상태로 시작하느라 무역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스펙이 없어서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것 자체도 두렵네요.. 현재 스펙 인서울 하위권 / 일본어, 글로벌 경영 복수전공/ 4.34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1급 보유 JLPT N1, 토익스피킹 150 한복대여점 아르바이트 6개월 (외국인 응대해봄) 단순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제 스펙을 봐도 불합격은 당연하다는 생각만 듭니다 내년에 유통관리사 2급과 물류관리사를 준비하려고 하는 데 회사 지원은 하지말고 실무 교육을 받거나 자격증 공부에 집중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계속 떨어지더라도 지원하는게 나을까요? 내년에 27세여서 신입치고는 젊은 나이가 아니어서 큰 고민입니다..

Q. 24 휴학생입니다. 교환학생 vs 일경험 중 너무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서울 4년제, 4학년 휴학생입니다. 한학기를 앞두고 휴학한 상황입니다. 진로는 무역, 물류쪽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시점에서 교환학생을 가는 것 vs 인턴이나 졸업 후에 일 경험을 먼저 하는 것, 이 두 가지를 두고 많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교환학생을 다녀오면 다녀오지 않는 것보다 6개월 늦춰지고 26살 2월에 졸업하게 됩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교환학생을 가고 싶었었기 때문에 휴학을 한 것 맞지만, 휴학기간에 많은 고민이 들어서요. 현직자분을 만났을 때에도 '일은 빠를 수록 좋다, 해외로 가는 건 나중에 일하고 돈 벌어서 가도 늦지 않다'라는 말씀을 해주셨기에, 제가 무역, 물류로 가는 길에 교환학생의 경험이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계속 드는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한 현직자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Q. 법학과 졸업
최근 법학과 졸업한 26살 여자이고 경찰 꿈꿔서 1년 정도 준비하다가 개인사정으로 취업으로 돌렸습니다 무역 물류에 관심이 생겨서 여러가지 자격증도 취득하고 영어도 공부중이고 관련 알바도 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단순 반복 업무가 많아서 이ㅜ길이 맞을까 하는 고민이 듭니다 무역 물류 분야에서도 단순 반복이 아닌 업무들이 있을까요? 이쪽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업무 파악이 힘들어서요…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