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반도체 후공정 OSAT 기업 취직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부터 취준하다가 외국계 OSAT 기업 중 한 곳에 최종합격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취업을 해서 기쁘기도 하지만서도 현재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재 저는 국내 나노기술원 교육에 합격한 상태라 7월부터 두달간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여태 준비했던 분야는 전공정이고 원래라면 교육을 마치고 하반기에 다시 도전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합격한 OSAT기업이 Process Engineer 직무이기도 하고 집과도 15분 거리라서 그냥 다닐까 싶은 마음이 큽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것이 후공정 엔지니어이기 때문에 삼성이나 하이닉스 쪽은 이제 아예 못가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두 대기업 안에서도 패키징 관련 부서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정보가 또 많이 없어서 후공정 커리어를 타는게 맞는지..... 현직자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후공정에서 전공정으로 충분히 넘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후공정 커리어를 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정설계 직무에 대한 궁금중
파운드리의 선단 공정과 차세대 메모리 양산을 위해 소재나 공정의 변경점이 많고 이 때문에 양산성 확보를 위해 많은 변경점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소자 설계 변경, 공정 변경, 신소재 도입 및 변경) 제조기술담당의 공정설계 엔지니어로서 어떤 것을 제일 핵심적으로 수행해야 하나요? ex) 공정기술 엔지니어: 신기술 적용으로 인한 '공정 조건 표준화'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시고 부연 설명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이력서 작성할 때 성적증명서 제출처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취업하는 입장에서 한 곳에만 넣을수는 없고,,성적증명서는 제출처에 정확한 회사 명칭을 기재해야 뽑을 수 있다는데 그럼 지원할 때마다 돈내고 증명서를 뽑아야 하나요? 아니면 다른 기업명이 적혀있어도 그냥 넘어가는 정도일까요?

Q. 장비사 pse 에서 공정설계 이직
안녕하세요! 어플라이드, asml 같은 메이저장비사의 석사 이상 직무(pse,apps)에서 삼전, 하닉 공설/소자 직무로 중고신입 이직이 어려운 편인가요? 석사 전공은 디바이스 제작 전 공정을 설계하고 공정 추가 및 최적화해서 성능을 향상시킨 연구를 해서 공정 설계에 어울리는 경험인 거 같은데, 만약 당장 취업을 한다고 하면 pse에 갈거 같아 고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