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반도체 후공정 OSAT 기업 취직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부터 취준하다가 외국계 OSAT 기업 중 한 곳에 최종합격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취업을 해서 기쁘기도 하지만서도 현재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재 저는 국내 나노기술원 교육에 합격한 상태라 7월부터 두달간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여태 준비했던 분야는 전공정이고 원래라면 교육을 마치고 하반기에 다시 도전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합격한 OSAT기업이 Process Engineer 직무이기도 하고 집과도 15분 거리라서 그냥 다닐까 싶은 마음이 큽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 것이 후공정 엔지니어이기 때문에 삼성이나 하이닉스 쪽은 이제 아예 못가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두 대기업 안에서도 패키징 관련 부서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정보가 또 많이 없어서 후공정 커리어를 타는게 맞는지..... 현직자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후공정에서 전공정으로 충분히 넘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후공정 커리어를 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DS 석사 전공소개서에 학력정보가 들어가면 안되나요?
삼성전자 DS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지원예정입니다. 삼성은 블라인드라 서류 지원 시 제출하는 석사 전공소개서에 개인 사진, 학교나 연구실 등 노출될 수 있는 정보는 빼야한다는 말이 있는데 해당 정보들은 제외하고 작성하는게 맞을까요?

Q.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랑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랑 하는일이 많이 다른가요?
제조기술담당쪽이 양산이나 수율쪽을 담당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메모리보다 업무강도가 높은편인걸까요??

Q. 반도체 소부장에 대해서
저희 학교가 반도체소부장혁신융합대학이라서 분야별로 트랙을 타면 학위도 나오고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년에 들을 예정인데 알아보니까 1.소재 2. 부품/장비 3. 패키징/테스트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어져 있더군요. 저는 아직 자세히는 모르지만 공정설계 직무로 나아가고 싶은데 여기서 어떤 트랙을 들어야 할까요? 부품/장비쪽에 세부적으로 반도체공정, 반도체 부품/장비로 나누어져서 반도체 공정분야로 하면 될까요? 소재파트는 어떤 기업에 어떤 직무로 가게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