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테스트 엔지니어에 대해 질문합니다 !
제가 지원하려는 회사의 테스트 직무가
1. 1. Wafer Test, PKG Test 공정의 표준화 및 최적화
2. 설비 set-up 및 반도체 디바이스 성능, 품질 테스트
3. Test data 분석 및 불량 분석
4. 신규 반도체 디바이스에 대한 테스트 전략 및 계획 개발
5. 고객 대응을 위한 보고 자료 시각화 및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이렇게 5가지 업무가 나와있습니다.
테스트 프로세스(양산) 엔지니어에 더 가까운 업무인가요? 아니면 테스트 개발 엔지니어에 더 가까운 건지 궁금합니다.
Q. 앰코 공정개발
- 공정개발 직무 설명 중 'PCB 관련 품질 문제에 대한 기술 지원/관리'에서 분석 장비에 대한 경험도 도움이 될까요?
- '패키지 공정개발', '패키지 재료 개발' 파트에서 8대 공정에 대한 경험, 재료에 대한 경험을 강조하면 될까요?
- 'PCB 관련 Material Technology/Supplier 개발 및 Qualification 업무'는 어떤 일인지 확실히 감이 안 잡힙니다. 혹시 예를 들어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후공정과 관련된 직접적인 경험이 없는데, 이전에 지원하셨던 분들은 어느 면을 강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Q. 엠코 일경험 인턴
27살, 25년 2월로 졸업 유예를 하여 약 6개월 정도 시간이 남은 취준생입니다.
전자전기공학과, 학점 3.69
오픽 IM1
SPTA 반도체 공정 실습 1회
반도체 PE, TEST 엔지니어 쪽을 생각하고 있는데 인턴 경험이 부족하여 이번에 엠코 일 경험 인턴(3개월)을 지원하였는데 최종합이 되어 고민이 되네요.
1. 영어 성적을 올려야 하는 시점에 교대 근무 인턴을 지원을 하는게 맞는지
2. 엠코 인턴을 하는게 다른 직무 교육을 듣는 것 보다 유익한지
3. PE, TEST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지
출퇴근 시간이 1시간 40 분이라 시간도 많이 잡아 먹고 교대 근무 특성 상 피로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인턴 말고 다른 직무 교육을 들으며 영어 성적과 기타 자격증 공부를 하는게 좋은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