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SDS / SW개발

Q. 방황하고 있는 28세 컴공 졸업한 취준생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어느 진로로 나아가야할지 고민하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지방대 컴공 학점 3.16, 토익 895점,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데이터아키텍처 준전문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전이나 대외 활동은 전무합니다. 주력 언어는 C언어 C++이지만 개발 경험이 없습니다. 작년 8월에 졸업해서 지금 현재까지 독학으로 자료구조, 알고리즘, winapi를 독학해서 winapi로 테트리스, 푸시푸시같은 간단한 게임 정도 구현하는 미천한 실력입니다. 계속 공부를 하고는 있는데 독학이라 불안하기만 하네요. 그나마 할 줄 아는게 C언어, C++이라 이 언어로 개발하는 쪽으로 진로방향을 잡아야할 것 같은데요. 제가 추구해야 할 방향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현재 생각하는 방향은
1. 공기업 전산직 준비
2. 대기업 si 준비(삼성SDS, 현대오토에버 등)
3. 괜찮은 중소기업 찾아서 경력 쌓기
정도가 있는데 멘토님들이 보시기엔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 SDS 직접개발 비중이 높은가요?
면접에서 개발자로써의 역량과 PM에 가까운 역량에서 어떤것을 어필해야할지 고민이 있는데 삼성SDS는 직접 개발과 관리업무 사이에서 어떤것을 더 많이 한다고 보시나요? 감사합니다.

Q. 코딩테스트 대비 질문드립니다.
백준에서 웬만한 대기업 빈출 유형들 다 풀어본 상태입니다. (골드1인데 놓은지 좀 돼서 지식이 휘발된 것 같습니다..) 이제 프로그래머스에 익숙해지려고 프로그래머스 문제들을 풀어보려고 하는데요. 문제는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백준을 놓은지 근 3달정도 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코딩테스트 문제와 알고리즘 유형을 다시 익숙해질 겸, 이제 공채를 넣는 시기가 오니 코테를 대비할 겸 프로그래머스 문제들을 풀어보려고 하는데요.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여기에 있는 유형들 중에 출제 빈도가 높음 -> 보통 -> 낮음 순서대로 풀어보려고 하는데, 프로그래머스의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문제들 위주로 풀면서 계속 거기 있는 똑같은 문제들을 다시 푸는 식으로 공부해도 코테가 뚫리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문제들을 풀면 좋겠지만 공채 기간도 얼마 안남고 자소서도 써야해서 고득점 Kit로만 계속 돌릴까 생각하고 있어요. 제조 IT, 금융권, SI 대기업 위주로 넣을 예정입니다!

Q. 부전공이 컴퓨터공학과인 경우에 SW 개발 직무 지원이 불가능한가요?
본전공은 문과 계열이고 부전공이 컴퓨터공학인 경우 SW 개발 직무 지원이 불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