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국토지주택공사 / 건축기사

Q. 부산대 건축학과 5학년 올라가는 23살 스펙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대 건축학과에 재학 중이고, 올해 5학년 올라갑니다
LH, 부산도시공사 등 건축이 메인이 되는 공기업의 건축 직렬에 취직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현재 스펙>
학교 성적 : 4.16/4.5
토익 : 815
자격증 : 한국사1급, 컴활 1급, (+ 건축기사 1회차 시험 준비 중)
대외 활동 : 건설사 현장실습 1개월 /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청년기획단 / 중국 쓰양현 낙후지역 활성화 프로젝트 (설계~시공 참여) / 영도 리노베이션 워크숍 / 부산국제건축대전 입선 / 부산건축제 목조주택 모형 만들기 대학생 스태프 / 아미-초장 통행량 조사원 등 입니다

앞으로 저의 계획은 건축기사 취득, 목표 기업 주관의 대외활동, NCS와 전공시험 준비, 여유가 된다면 토익스피킹과 한국어시험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현재 저의 스펙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부족한 점과 보완해야할 점 등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 취업을 위한 선택
안녕하세요 대학교 졸업예정 건축계열과 4학년으로 학과 연구실에서 공부하며 일을 하고있습니다. 국취제 일경험 프로젝트로 교통공사에서 인턴으로 일할 기회가 왔는데 인턴을 하며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는게 좋을지 연구실에서 일을 하며 학술대회도 나가며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