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사기업 생산관리/품질관리 취준 질문있습니다!

수도권 4년제 고분자공학과 졸업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스펙은 최종 학점은 3점 후반대, 토익은 700 중반대이고, 현재 중견 사기업 석유화학 생산관리 / 품질관리 쪽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턴 및 학부연구생 등의 대외 경험이 하나도 없어서 인턴경험을 쌓아보고 싶은 와중에 한국화학연구원에 고기능성 고분자 연구 인턴공고 (9개월)를 찾았습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은
1. 인턴 기간이 9개월이라는 점에서 너무 길다고 느껴지는데 사기업 취업 준비에 있어서 (-)요소가 되지는 않을까요? 또한 공기업 인턴이라고 사기업 취업에 (-)요소가 될지도 궁급합니다..

2. 인턴 경험을 통해 '고기능성 고분자 재료 개발 및 공정 기술에 대한 이해'에 대한 부분을 고분자 소재 관련 기업의 생산관리/품질관리 자소서에 적용할 때 괜찮을까요?

3. 마지막으로 6시그마GB, 컴활1급을 준비하고자 하는데 이외에 생산/품질관리쪽 관련 자격증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 가야할까요?
면접이 잡혔는데 회사 위치가 시골 그 자체라고 설명이 가능하네요 만약에 합격하더라도 안 갈 거 같은데 (배부른 소리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면접경험을 위해서 가보는 게 좋을까요? 원래 공대 쪽이 IT 아니고선 다 외지에서 일을 해야 하나요..?

Q. 생산관리 취업에 품질관리 인턴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부경인아 라인 학교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하여 생산관리쪽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26살 졸예생입니다. 학점은 4점대로 높긴하나, 산업공학에서 지원할 수 있는 다른 직무들과 달리 생산관리 직무는 쌓을만한 스펙이 한정되어 있다 보니 어떤 것을 해야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이번에 학교주관 현장실습센터에서 전자부품 중견기업의 공정품질관리 직무로 4개월간 인턴활동을 할 학생을 모집을 하는데, 사실 품질관리랑 생산관리랑은 다른 직무이지만, 생산관리와 품질관리는 서로 보완관계라는 얘기를 자주 듣기도 했고, 품질직무이긴 하지만 공정 시스템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면 생산관리에서도 어필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판단으로 일단 지원을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지원을 해놓고도 직무 자체가 품질관리이다보니 이 인턴쉽에 참여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인턴을 안한다 해도 당장 할게 자소서 작성밖에 없긴한데, 이게 정말 도움이 될지 현직자의 시각에선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한화오션 최합
이번에 한화오션 생관으로 최합했습니다! 근데 대기업에 비해 연봉도 낮고 무엇보다 일이 많이 힘들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취준을 조금 더 해서 좋은데 가는게 나을까요? 경력 쌓는게 조금 더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