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학원을 낮춰가거나 kist 학연 과정으로 입학하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현재 서성한 대학에 재학 중이고 석사 진학을 위해 컨택 중입니다.
현재 배터리 대학원 진학을 원하나 자대 배터리 랩실 대부분 대기자가 길어 반년 정도 졸업유예나 휴학 후 입학이 가능하다고 하시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생각 중인게 대학을 좀 낮춰서 가거나 kist 학연과정으로 석사 진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학원 학벌을 높여가지는 못할 망정 대학을 낮추나며 다들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학연과정도 박사할 거 아니면 그것도 추천하지 않는다는데 그래도 그나마 나은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Q. 배터리 학사 R&D 관련 질문
현재 이차전지 R&D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저는 차세대전지, 특히 황화물계 전고체 전지 관련하여 소재 개발쪽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과연 학사 출신도 차세대 전지 소재 개발 쪽으로 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자대 컨택 중이나 배터리 관련 랩실 진학은 대기자가 많아 한학기에서 1년 정도는 기다려야 입학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석사 진학이 불가능할 것 같은 상황인데 학사로 R&D 취업을 해도 차세대 전지 소재 개발 쪽에서 일할 수 있을지, 만약 어렵다면 자대 대학원을 한학기에서 1년 정도 기다려서 입학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됩니다.
Q. 배터리 석사 주세
안녕하세요.
석사 주제에 관해 궁금한게 있어서 글올립니다.
우선 배터리 삼사를 희망하고 대학원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제가 아직 학부생 수준이라 잘모르겠어서 산업에 종사하시는 분에게 질문드리고 싶어 글 남깁니다.
석사주제가 겔 폴리머 전해질, 즉 반고체 전해질로 잡힐것 같은데, 이게 졸업시 괜찮을지 의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현재 배터리는 고체전해질로 가고 있는데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지만, 된다고 했을때 반고체 연구주제를 가지고 졸업을 하게되면 취업이 잘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학점이 3.38정도로 낮아 산업에 핏에야 취업이 가능할것 같아서요
현업에 종사하시는 연구원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