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 디스플레이, 삼성 sdi R&D 채용
유기 합성 전공이고, 삼성 sdi OLED 분야에는 이미 지원했는데요
삼성 디스플레이에서는 SDI에서 만든 OLED를 가지고, 디스플레이의 전체 공정을 한다고 생각했는데요
제가 삼성 디스플레이에서 수요가 있을까요?
Q. 졸업 후 취준 1년 공백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4년 2월에 석사 학위를 받은 28살 취준생입니다.
올해 상, 하반기에 여러 회사에서 지원해서 최종 면접까지도 갔지만 결국 다 떨어지고 현재 1년이란 공백이 생겼습니다.
최근 제 연구 분야와 연관성 있는 중소기업에서 스카웃 제의를 받았습니다.
공백기와 비교적 많은 나이로 인해 취업에 문제가 생길까라는 생각에 일단 취업을 해서 공백을 메꿀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1. 일단 취업을 하고 내년 상반기에 이직 준비 vs 1년 공백기는 문제없으니 그냥 취준에 집중
2. 만약 이직을 한다면 짧은 기간 내 쌓은 경력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인턴이라고 하면 허위 기재로 되는거겠죠? (입사 후 바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것 같습니다)
3. 이력서에 경력 기재는 따로 안하고 자소서에만 프로젝트를 기재해도 무방한가요?
4. 아예 재직 중인 내용을 기재를 안했다면 면접에서 공백기 질문에 회사 다니고 있다 or 취업 준비했다 어떤 답변이 나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Q. 삼성디스플레이 구동개발 직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삼디플 구동개발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 3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학교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석사연계로) 삼성디스플레이 입사 지원을 받고 있어 자소서 작성중입니다.
아래는 제가 한 활동들입니다.
1. 저는 현재 연구실에서 "딥러닝 기반 영상/디스플레이 보상을 위한 하드웨어 설계"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또, 최근 DTL 디지털 설계 교육으로 ASIC 설계에서 RTL coding부터 합성, LEC, implementation flow등 front-end 전반적인 과정을 간단하게나마 구현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위 경험들을 구동개발 직무와 연관지어 자소서에 기입하고 싶은데,
구동개발 팀 안에서도 여러 세부 그룹이 있지 않습니까?
1번은 '보상 알고리즘 개발'과 관련이 있고, 2번은 RTL 회로설계와 관련이 있는 듯한데
두 경험의 방향성이 약간 다른 것 같아 어떻게 두 경험을 잘 녹여낼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