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공정기술 vs ASML TSE

이번 하반기 운이 좋게도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와 ASML TSE 직무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연봉이야 삼성이 좋겠지만 워라밸, 근속연수, 성장 가능성등을 고려한다면 정말 많이 고민됩니다.
어떤 쪽으로 가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1b D램(10나노급 5세대) 수율
삼성전자가 1b D램의 수율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못했다는 기사를 자주 접했습니다. 1. 안정적인 수율(양산 했을 때 경쟁력 있는 수율)의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90%이상 일까요? 2. '양산 했을 때 경쟁력 있는 수율'의 기준에서 메모리나 파운드리나 비슷한가요? 아니면 파운드리가 더 미세화된 공정을 요구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낮을까요?

Q.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HBM
HBM 제품 같은 경우에 hbm에 이용되는 디램칩을 공정설계하는 부서가 메모리 사업부에 있고 그 이후에 디램을 쌓아서 hbm을 만들기 위해 적층하고 연결하고 하는 과정에서 공정 최적화를 이루는 것은 tsp,avp 사업부에서 하게 되는 건가요? 아예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팀에 HBM제품 개발 하는 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근무지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 상반기 공채로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에 최종합격 하였습니다. 그런데 제 본가가 회사랑 거리가 꽤 돼서 자취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메모리 공정설계의 JD상에서 근무지는 화성 / 평택이라고 적혀있고, 근무지는 SVP 이후에 결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주로 어느 사업부로 배치가 되는지, 또 자취하시는 선배님들은 방을 미리 구하셨는지 등과 같은 근무지와 자취에 대해서 선배님들의 경험과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