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 공정기술 데이터분석

삼성전자 공정기술 직무를 지원하려고 하는 학생입니다. 전공은 기계 전자 재료 융합과인데 반도체 공정쪽으로 많이 배우는 학과라서 아무래도 공정기술쪽이 적합하다고 생각해서입니다. 그런데 공정기술 직무 우대사항에 빅데이타 툴 사용 가능한 사람을 우대하더라구요... 그래서 비전공자이지만 빅데이터 및 Ai 쪽으로 간단한 자격증이나 배워보려고 생각 중인데 이게 공정기술 취업시에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단지 시간낭비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정기술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기술엔지니어 직무관련 질문이 있어 드립니다. 저는 포토공정엔지니어가 목표입니다. 포토공정엔지니어가 된다고 한다면 입사 후에는 특정 장비만 다루다가 연차가 쌓여가며 특정 제품의 전체 포토공정을 담당하고, 점차 담당하는 제품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Q. 4학년 반도체학과 kist 현장실습 졸업유예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반도체학과 4학년 2학기 재학을 앞두고 있는 졸업예정자입니다. 현재 졸업학점을 다 채우지 못해서 학점을 채워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kist 나노소재 합성분야 현장실습 (9월-12월)에 합격해서, [실습을 하고 졸업을 늦게하거나 / 실습을 포기하고 졸업하거나] 해야합니다. 제 꿈은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로, 공정지식과 테스트능력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원래는 테스트 경험이 있으면 좋으니 나노물질이라도 경험상 해보고자 하였으나, 막상 붙으니 6개월이나 졸업을 늦추면서까지 다른분야를 실습하는 것이 맞나 싶기도 하고. 자기소개서를 생각하면 학부과정 실습과 외부 공정실습 1개가 끝이라서 이것만 가지고 써도 괜찮을까 싶기도 하네요. 실습이 아예 반도체, 트랜지스터 쪽이라면 고민도 하지 않고 졸업유예 했겠지만, 나노물질 합성 및 응용 분야, 탄소 나노물질, 그래핀 분야를 연구하는 연구소입니다. 그래도 경험적으로 봤을때 의미가 있을까요? 선배님들 의견이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ds 산학장학생 사업부 및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학기에 삼전ds 산학장학생이 되어 사업부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직무는 인턴으로 들어간 후 배치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공은 화공과입니다. 현재, 메모리 사업부와 avp 사업팀 중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공정기술 avp - 패키지개발, 공정기술 직무는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 입사 후 일을 배우다가 대학원에 진학할 생각도 약간 있기는 합니다. 교대근무가 힘들다고 들어 워라밸이 조금 중요할 것 같은데, 어느 사업부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메모리는 사업부 자체도 오래되고 전망도 안정적이라고 하는데, AVP 사업팀은 신설된지 얼마 안되어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앞으로의 전망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