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공정기술 준비하고있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도권 국립대 기계공학과 4-1학기 재학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공정기술 준비중에 몇가지 궁금한것이 있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저의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어학은 토익955에 토스180이고 전공학점 기준으로 3.6정도 됩니다.
그리고 필요없는 한국사1급도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경험으로는 공정관련 학과수업수강 / 공정관련 렛유인 강의 수강 / 명지대학교 반도체연구소에서 전공정 경험 / 그리고 특정 기업과 Area Selective Atomic Layer Deposition 7개월 산학연구경험입니다.
기밀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특정기업은 큰 기업중 하나라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산학협력 연구를 하며 SEM/XPS/XRD/ELIPSOMETRY 등 계측 경험, 회사와 미팅경험, ALD공정이슈 해결경험, ALD장비 유지보수, 운영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올해 8월부터 앰코코리아에 인턴사원으로 입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직무는 공정관련 이슈를 해결하는 어셈블리 엔지니어입니다.
사실 산학협력연구를 하면서 학부생으로써는 경험하기 어려운 정말 많은것들을 보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기밀유지때문에 이러한 디테일한 경험들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자소서를 작성할때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그리하여 실무경험과 반도체 관련 경험을을 더 만들기 위하여 여러가지 고민이 있는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의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혹시 산학협력연구를 진행해보신 분들은 어느부분까지 면접에서 오픈을 하시나요??
2. 앰코코리아는 후공정업체로 삼성전자와 다른 공정을 진행중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삼성전자 tsp로는 가고싶지않습니다(t/o때문에...) 비록 후공정업체이나 공정기술과 비슷한 직무를 수행하는점에 있어서 제가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를 중고신입으로 지원시 이러한 점이 유리하게 작용을 할까요?? 아니면 후공정업체에서 이직을 하는것이기에 안좋게 볼까요?? 별로 안좋게 보신다고 하면 앰코코리아에서 회사생활을 하는 대신에 중견급 반도체장비회사에서 cs직무수행이나, 나노종합기술원에서 수행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를 해서 전공정 경험을 더 늘릴까요??? 아니면 지금 한것도 충분하니 그냥 아무것도 하지말고 하반기준비(싸트)를 위해 공부/자소서 첨삭만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