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 준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직무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

온라인 강의 중에 '빅데이터 시각화 R' 이라는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데, 공정설계 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강의 개요는 {공개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그림으로 시각화하는 방법을 빅데이터언어 R을 통해 배운다. 자료의 유형에 따라 막대도표, 히스토그램, 산점도 등으로 시각화 한다. 기본 그림 외 ggplot2 문법을 이용한 시각화방법을 배운다. GIS를 활용한 공간지리정보시각화 및 대화형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운다.} 이거인데

공정기술이 아닌 공정설계 직무에서도 R을 사용할 줄 아는 것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료증이 발급되지는 않는 단순 강의인데, 이 강의를 듣고 스스로 실습한 것을 자소서에 역량으로 어필하는 것도 괜찮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분야
현재 군휴학 중입니다. 반도체 공정분야를 희망하는데 복학하기 전에 어학이랑 전공공부, 자격증을 따두려고 합니다. 공정분야에서 요즘 데이터 분석 능럭이 요구된다하여 이와 관련된 쟈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알아둔 것은 adsp.sqld.prods로 adsp는 현재 취득한 상태입니다. 다만 고민이 데이터 분석을 위해 파이썬을 배워뒀는데 sqld가 적합할지 아니면 prods가 적합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adsp정도만 따두고 파이썬 능력을 더 공부해볼까요? 추가적으로 군휴학 중에 진로를 위해 무엇을 더 해두면 좋을지 멘토님들의 고견 듣고싶습니다

Q. 1b D램(10나노급 5세대) 수율
삼성전자가 1b D램의 수율을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못했다는 기사를 자주 접했습니다. 1. 안정적인 수율(양산 했을 때 경쟁력 있는 수율)의 범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90%이상 일까요? 2. '양산 했을 때 경쟁력 있는 수율'의 기준에서 메모리나 파운드리나 비슷한가요? 아니면 파운드리가 더 미세화된 공정을 요구하기 때문에 조금 더 낮을까요?

Q. 반도체연구소 반도체공정설계
혹시 이전에는 (23년 상반기) 반도체 연구소에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에서, 공정개발과 소자개발(TD)가 모두 포함되어있었다면 24년 상반기 기준으로는 직무 기술서에 공정설계와 공정기술 직무가 분리되어있는데, 그러면 이제는 공정설계 직무에서는 소자개발(TD)만 하는 건가요? 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 직무에서는 재료의 상이나 미세구조에 대한 이해나, 소재 시뮬레이션이 어떤식으로 업무에서 활용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