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 메모리/파운드리 공정기술 직무 중 데이터 관련 업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메모리/파운드리 사업부 공정기술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취업 준비하면서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현직자라고 해도 정확히 알 방법은 없지만 2021년도 상반기 메모리 사업부 또는 파운드리 사업부 채용규모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나요?
2. 공정기술 직무에서 raw한 공정 데이터를 다루는 상황이 있을까요? 있다면 어떤 상황인지 알고 싶습니다.
3. 공정기술 부문 직무기술서를 보더라도 'big data의 통계적 tool 사용 가능자' 또는 'big data Analytics 역량 보유자' 등 데이터 관련된 내용이 많이 적혀있는데 어떤 상황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지 궁금합니다.(데이터 관련 역량을 어필하려고 한다면 어떤 방향으로 어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가능한 디테일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점고민
안녕하세요 반도체직무희망하는 전자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그동안 학점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재수강 고민이 많은데요 한학기를 남겨두어 논리회로(C0), 회로이론2(C+), 컴퓨터프로그래밍(C0), 전자실험과목(C+)이중에 두 과목만 재수강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평점이 3.5가 넘지 않기 때문에 평점올리는 걸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반도체직무와 중요한 과목을 재수강하는게 나은가요? 어떤 과목을 선택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Q. 삼성전자 DS 4번 관련 문항 관련하여 고민입니다
공정기술 CVD 직무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4번 문항의 직무 관련 경험 : 페로브스카이트의 광학적 특성을 연구하는 연구실에서 T-CVD 장비를 이용하여 SiO2 기판 위에 페로스카이트의 결정을 성장시키는 업무 제 주요 임무 : 광학적 특성이 잘 구현되도록 공정 변수를 조정하여 페로브스카이트 결정의 두께를 얇게 만드는 것 이 경험을 쓰려 하는데 박막이 아니라 결정을 성장시킨 것이 좀 걸립니다. 두께와 같은 스펙만 개선할 수 있었고 결정 성장이다 보니 step coverage같은 스펙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CVD 장비를 사용하여 공정 변수에 따른 경향성을 파악하고 최적의 공정 조건을 찾아 결정의 두께와 같은 품질을 개선했다는 내용을 중점으로 어필하면 좋게 보일까요? 반응시간 감소에 따른 공정 시간 단축으로 인한 생산성 향상으로도 어필하고 싶지만, 두께 개선을 하다보니 따라온 결과라 어필하기 좀 그런거 같아서 여러모로 고민입니다.

Q. 이번 하반기 삼성 디스플레이 vs DS 중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제목에 있는 회사 공정 기술 직무에 지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부 시절 IGZO-TFT 제작 , 반도체 공정 기술을 이용해서 메타표면 구조체, 실리콘 포토닉 제작 과정에 참여해 포토공정 Recipe 제작에 주로 업무를 진행을했습니다. 때문에 포토공정을 메인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할때 두 회사중 어느 회사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주로 광소자 제작 경험을 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메인 관심이긴 하지만 삼성 OLED에서는 포토 공정이 아닌 FMM 기술이나 오픈 마스크 기술을 사용해 어필할 역량이 부족하다 생각이 들고 , DS는 메모리 소자를 메인으로 한게 아니기때문에 둘중에 쓴다면 어느 회사가더 제가 했던 활동에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