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연구개발

Q.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연구개발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연구개발 직무에 지원하고 싶은 기계공학과 학생입니다.
구체적으로 시스템에어컨 개발, 설계 업무를 하고 싶고, 이를 바탕으로 BEMS에도 도전하고 싶습니다.
혹여 삼성전자에서 시스템에어컨과 관련된 연구개발 업무를 하시는 선배님이 계신다면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1. 연구개발 직무로 지원했을 때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제품설계부터 양산까지의 프로세스를 알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만약 취업에 성공했을때 시스템에어컨이라는 아이템에 관한 업무로 배치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세탁기나 TV는 제 비전을 이루는 방향이 아니라서 걱정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TD의 근무지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연구소의 근무지가 화성, 기흥 캠퍼스에 위치해 있다고 들었는데 Flash TD와 CIS TD 등 각 TD의 근무지가 어디인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 자동차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석사 진학을 희망하는 기계공학과 4학년입니다. 석사 생활을 자동차 및 이차 전지 열관리를 하는 연구실에 들어가서 자동차 쪽으로 취업할 것인지 아니면 반도체 패키징을 하는 연구실로 들어가서 반도체 패키징 분야로 취업할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자동차의 경우는 현재 보이는 호조가 환율에 기반한 것이라는 점과 중국 전기차의 부상이 걱정되고, 패키징을 포함한 반도체는 삼성과 SK에서 관련 인원을 모집하지만, 우리나라가 반도체 후공정 후발주자라는 점과 역학이 베이스인 기계공학 전공자라는 상황에서 한계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계공학 티오로는 현대, 기아, 현대 모비스, KG 모빌리티 등의 자동차 기업 티오가 더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자동차 연구실로 진학하는 것이 더 좋을 거 같은데, 이에 대해서 현직자 또는 선배님의 조언이 듣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대기업 취업 VS SKP 대학원
안녕하세요 올해 졸업을 앞 둔 학생입니다. 학부 연구생을 하면서 연구에 흥미가 생겼고, 대학원을 알아보던 중 운이 좋게 컨택이 되어 SKP중 한 곳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턴을 계속하면서 내가 정말 연구를 좋아하는 게 맞는지 적성에 맞는지 좀 헷갈립니다. 아직 본격적인 걸 시작하지 않아서 이렇게 느낀 걸 수도 있는데 가끔씩 '그냥 학부로 취업할까? 아니야 그래도 석사까지는 해보고 적성에 맞는지 판단해볼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또 석사까지만 하면 뭔가 애매한 것 같은데라는 생각도 듭니다... 바로 학부 졸로 취업을 할지 아니면 기왕 찾아온 기회 석사까지 해보고 미래를 정할지(취업 혹은 박사) 현직자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참고로 대학원 연구 분야는 고분자 합성 쪽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