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3학년 수료한 인서울권 4년제 학생입니다.
스펙->> 학점(3.86), 영어(오픽: IH), 자격증: 위험물 산업기사, 수상: 이차전지 관련 프로젝트 우수상, 프로젝트: 이차전지 관련 1회, 화학공학 설계 1회
현재 플랜트' 건설 그리고 반도체 회사 둘 중 하나로 취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번 3학년 겨울방학에 플랜트 공정 교육(2달)을 진행하고 있으며 화공기사 또는 산업안전기사 필기를 응시하려고 합니다.
1. 화공기사 또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중에서 어느 것을 추천하시나요?
2. 프로젝트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대학교 수업 외에 따로 추가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할만한 곳이 있나요?
3. 반도체 관련 경험이 많이 부족한데 외부 공정실습 외에 도움될만한 활동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4. 데이터 관련 자격증 (ADSP, 6시그마)가 도움이 되나요?
5.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파이썬, 엑셀)로 하는 국비교육들이 존재하던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실적인 조언 및 추가적인 활동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외국계 장비사 지원 스펙
서울 중위권 반도체학과 3학년 재학중이며, 평균 3.8 , 전공 3.86입니다. 편입생이다보니 학부연구생이나 대외활동은 없고 영어성적도 졸업 후 OPIC 딸 예정이고, 2026년 2월 졸업예정입니다.
1. ASML, amk, Tel등 학사로 지원할려면 필요한 최소 스펙 알 수 있을까요?
2. 장비사에서 체력을 많이 본다는데 편입 전 학교가 체대였는데 어필하는게 플러스가 있을까요?
3. 이과대 프로젝트와 방학때 서울대학교 공정부트캠프를 할 예정인데, 그 외에 졸업전 할만한 활동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